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지식디렉토리 참조목록 포함    백과사전 포함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경상남도 보도자료  
경상남도 보도자료
자 료 실
문서 개요
2019년
  2019년 7월
  7월 1일 (월)
자동차부품연구원 산하 ‘수소차 연구소’ 경남으로!
경상남도, 공유경제 활성화 사업 본격 추진
신남방 정책의 중심 인도네시아에 ‘경남도민회’ 출범
김경수 지사 “지난 1년 도정 성과, 이제 도민 성과로”
경상남도, ‘찾아가는 사전 컨설팅감사’ 통해 기업애로 해소 앞장
경상남도, 대학생 해외어학연수단 글로벌 현장으로 출발
‘중국 산동성 치박시 홍보판촉행사’ 개최...경상남도 농식품, 중국 신흥시장 공략
경상남도, 하절기 대비 다중이용시설 내 음식점 등 합동점검
경상남도, 축산업 허가·등록제 일제점검에 나선다
경상남도 특별사법경찰, 미세먼지 배출시설 불법운영 무더기 적발
제3기 신규농업인 특용작물 기초영농기술 교육 실시
경상남도-경남은행, 노인일자리 사업 지원 협약 체결
경상남도, 하반기 중소기업육성자금 3,500억원 지원
about 경상남도 보도자료

▣ 경상남도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7.01. 09:06 (2019.07.01. 09:06)

‘중국 산동성 치박시 홍보판촉행사’ 개최...경상남도 농식품, 중국 신흥시장 공략

경상남도 농식품, 중국 신흥시장 공략
【농식품유통과 - 정종재 (055-211-6423)】
 
 
 
 
‘중국 산동성 치박시 홍보판촉행사’ 개최...

경상남도 농식품, 중국 신흥시장 공략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가 도내 농식품 수출 시장 다변화와 신흥시장 개척을 위해 지난 6월 27일부터 30일까지 중국 산동성 치박시에서 농식품 홍보․판촉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도내 20개 업체가 생산한 57개 품목을 대상으로 중국 치박시 대형 쇼핑센터인 연화생활광장에서 진행됐다. 28일(금) 열린 오프닝 행사에는 치박시한인회 이인식 회장, 경남기업가협의회 황진갑 회장 및 중국 아홍그룹 하진상 회장 등이 참석해 도내 우수 농식품 홍보와 판촉에 힘을 더했다.

‘연화생활광장’은 치박시 신도시 지역에 위치해 1일 3,000여 명의 고객이 방문하는 대형 쇼핑센터다. 특히 평소 치박시 현지 소비자들은 한국 식품에 대한 관심은 높으나 현지 판매점이 거의 없어 그동안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지 못했는데 이번 행사를 계기로 한국식품 입점에 대한 큰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경상남도는 행사 전부터 차량․언론광고 및 전단지 등을 이용해 집중 홍보했다. 참가업체들은 시음․시식을 통해 제품에 대한 특성과 기능성을 설명하고, 먹는 방법과 조리법 등 한국음식 문화도 함께 전했다. 그 결과 행사기간 동안 약 3천여 명이 행사장을 방문하며 5천 5백만원의 판매수익을 기록했다.

또한 이번 행사에 참가한 업체들은 현지 바이어와의 수출상담을 통해 건강음료, 과자류, 도라지배즙, 반찬류, 망개떡 등 가공식품에 대해 산동성 내 최대 유통 전문기업인 송학그룹, 아홍그룹, 태급해구 등 6개 바이어를 대상으로 170만 달러의 수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는 성과도 거뒀다.

이정곤 경상남도 농정국장은 “중국은 수입산 고품질 프리미엄 제품 선호도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젊은 소비층들의 안전 식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어 친환경 원료와 생산 공정의 투명성을 바탕으로 한 도내 농식품의 수출확대가 기대된다”면서 “중국 지역별 맞춤형 마케팅과 신흥시장 선점을 위해 중국 진출을 계속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원문보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 소유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