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더불어민주당 논평 · 브리핑
더불어민주당 논평 · 브리핑
2019년
  2019년 8월
  8월 23일 (금)
[이해식 대변인 브리핑] ‘하심(下心)의 낮은 자세’로 임하겠다는 조국 후보자의 진심을 믿는다. 이제 자유한국당은 법정 기한 내 청문회 일정에 합의하기 바란다 외 2건
about 더불어민주당 논평 · 브리핑
내서재
추천 : 0
더불어민주당(더불어民主黨) 자유한국당(自由韓國黨) 조국(曺國)
【정치】
(2019.08.27. 09:19) 
◈ [이해식 대변인 브리핑] ‘하심(下心)의 낮은 자세’로 임하겠다는 조국 후보자의 진심을 믿는다. 이제 자유한국당은 법정 기한 내 청문회 일정에 합의하기 바란다 외 2건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가 가족 투자 펀드를 공익법인에 모두 기부하고, ‘웅동학원’을 사회에 환원해 국가나 공익재단에서 운영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해식 대변인, 오후 현안 브리핑
 
□ 일시 : 2019년 8월 23일(금) 오후 4시 25분
□ 장소 : 국회 정론관
 
■ ‘하심(下心)의 낮은 자세’로 임하겠다는 조국 후보자의 진심을 믿는다. 이제 자유한국당은 법정 기한 내 청문회 일정에 합의하기 바란다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가 가족 투자 펀드를 공익법인에 모두 기부하고, ‘웅동학원’을 사회에 환원해 국가나 공익재단에서 운영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무엇보다 일제강점기 지역 독립운동에 앞장서 온 조국 후보자의 가족사가 깃들어 있는 ‘웅동학원’이 사회 환원으로 항일독립운동의 정신을 기리고 미래 인재양성에 더 큰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조국 후보자는 국민들의 질책을 겸허히 받아들이고, 사회로부터 받은 혜택과 사랑을 다시 사회로 돌려주겠다는 어려운 결단을 내렸다. 본인의 삶과 주변을 돌아보며 하심(下心)의 낮은 자세로 임하겠다는 조 후보자의 진심을 믿는다.
 
조국 후보자와 관련된 모든 의혹들은 인사청문회를 통해 명백히 가려질 것이다. 자유한국당은 조 후보자의 법무부장관으로서의 직무수행 능력과 자질을 검증하기 위해, 그리고 제기된 의혹의 실체적 진실을 확인하기 위해 조속히 청문회 일정에 합의하기 바란다.
 
■ 더불어민주당은 2분기 가계동향조사 결과에서 확인된 가계소득 증가 추세를 이어나가고 소득격차에 대처하기 위한 사회안전망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
 
어제(22일) 통계청이 2분기 가계동향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결과에서는 가계소득 증가와 저소득층의 소득개선 정황 등의 소득주도성장 정책의 결과가 확인돼 매우 고무적이다.
 
가구당 월평균 소득은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해, 문재인 정부 출범 후 계속된 가계소득 증가추세가 이번 조사에서도 확인되었다. 1분위를 제외한 모든 분위의 월평균 소득이 증가했다는 점도 긍정적이다. 특히 2,3,4분위 중간 허리 계층의 소득증가율이 더 높은 ‘중산층 성장’으로 바뀌고 있다는 점은 더욱 반길 만하다.
 
많은 언론들이 5.3을 기록한 5분위 배율을 두고 소득격차가 더 벌어졌다는 점을 지적하고 있으나, 2016년 이후 급격하게 악화되던 5분위 배율이 올해 들어 진정됐다는 점도 간과해서는 안 된다.
 
그나마 5분위 배율이 진정될 수 있었던 주요한 이유는 공적 지원과 사회안전망 강화 등의 정부 정책이 저소득층인 1분위 가구에 긍정적으로 작용했기 때문이다. 평균 연령이 63.8세인 1분위는 절반 이상이 무직가구로, 시장에서 자발적으로 소득을 창출해 낼 수 있는 능력의 한계가 분명해 정부의 도움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경제활성화 정책으로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는 것과 동시에 사회안전망을 더욱 튼튼히 해야 하는 이유다.
 
더불어민주당은 문재인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소득주도성장, 혁신성장, 공정경제를 축으로 하는 포용성장 정책을 더욱 강력하게 뒷받침해 나갈 것이다. 저성장 기조가 지속되고 있고, 미중 무역갈등과 일본의 수출 규제 등 우리 경제발전을 제약하는 여려 요소에도 불구하고 재정의 적극적 역할을 통해 경제 활력을 키움과 동시에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안전망을 강화해 가계소득 증가와 소득 격차의 개선이 지속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다.
 
■ 최고위원회의 결과
 
오늘(23일) 제142차 최고위원회의에서는 국회세종의사당추진특별위원회 설치 및 구성을 의결하고, 이해찬 당대표와 박병석 의원을 공동위원장으로 임명했다. 박범계, 조승래, 이상민, 이규희, 박완주, 윤일규, 강훈식, 김종민, 어기구, 변재일, 김영호 의원이 위원으로 임명되었고, 이춘희 세종시당 위원장이 본부장을 맡게 되었다.
 
□ 국회세종의사당추진특별위원회 구성
 
2019년 8월 23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원문보기
더불어민주당(더불어民主黨) 자유한국당(自由韓國黨) 조국(曺國)
【정치】 더불어민주당 논평 · 브리핑
• [박찬대 원내대변인 브리핑] 한국당 하다하다 안 되니, 전례 없는 인사청문회 사흘 카드 들고 나와 외 1건
• [이해식 대변인 브리핑] ‘하심(下心)의 낮은 자세’로 임하겠다는 조국 후보자의 진심을 믿는다. 이제 자유한국당은 법정 기한 내 청문회 일정에 합의하기 바란다 외 2건
• 이해찬 당대표, 軍 경계작전 및 인명구조 우수장병 격려 방문 인사말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정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