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더불어민주당 논평 · 브리핑
더불어민주당 논평 · 브리핑
2019년
  2019년 10월
  10월 3일 (목)
이해찬 당대표, 18호 태풍 '미탁' 재난대책회의 인사말
about 더불어민주당 논평 · 브리핑
내서재
추천 : 0
더불어민주당(더불어民主黨) 이해찬(李海瓚) 사하구(沙下區) 경찰청(警察廳) 이낙연(李洛淵) 행정안전부(行政安全部) # 매몰자 # 산사태 # 소방청 # 이재민 # 태풍 미탁
【정치】
(2019.10.04. 09:07) 
◈ 이해찬 당대표, 18호 태풍 '미탁' 재난대책회의 인사말
 
이해찬 당대표, 18호 태풍 '미탁' 재난대책회의 인사말
 
□ 일시 : 2019년 10월 3일(목) 오후 5시 30분
□ 장소 : 국회 본청 당대표회의실
 
■ 이해찬 당대표
 
올해는 유독 가을 들어 태풍이 많이 발생했다. 제18호 태풍 ‘미탁’에 의한 피해상황을 점검하고 이재민 대책을 수립하기 위해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비상회의를 소집했다. 태풍 ‘링링’에 이어 ‘타파’, ‘미탁’까지 거의 2주 간격으로 태풍이 한반도를 강타하고 있다. 이로 인해서 지반과 시설물이 많이 약화된 상태에서 폭우가 쏟아지고 강풍이 몰아치면서 피해가 아주 컸다. 현재까지 확인된 것만 해도 9명이 사망했고 실종과 부상 신고도 속출하고 있다.
 
우선 부산 사하구에 산사태가 나서 매몰자 추가피해가 우려되는 상황이다. 이재민도 2천명에 가까운 상황이다. 재산피해 역시 아주 심각한 상황이다. 강원 영동과 영남, 제주 등 태풍 경로 상에 위치한 지방의 피해가 아주 컸다. 신속히 피해 상황을 집계하고 복구대책을 마련하여 조속히 집행해 주기 바란다.
 
이낙연 총리께서도 행안부, 소방청, 경찰청 등 매몰자 구조를 위해 가용자원을 총동원하라고 지시한 상황이다. 당도 재난대책위원회를 중심으로 지역위원회와 함께 피해복구에 총력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 현재 당 차원의 예산정책협의회가 진행 중인데 이번 태풍과 관련된 피해복구 예산을 최대한 반영하도록 하겠다.
 
이런 국가적 재난 상황에서 제1야당은 정쟁을 위한 동원집회를 하고 있다. 지금 야당이 할일은 동원 집회가 아니라 태풍피해 대책마련과 이재민을 보호하는 일이다.
 
오늘 보고를 듣고 추가적인 당정협의를 개최해서 신속하고 확실한 피해대책을 강구해나도록 하겠다.
 
그리고 김포, 파주 지역에서 돼지열병이 또 발생한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각 지역위원회에서 더 이상 확산되지 않도록 각별하게 대책을 세워야 한다.
 
 
2019년 10월 3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원문보기
더불어민주당(더불어民主黨) 이해찬(李海瓚) 사하구(沙下區) 경찰청(警察廳) 이낙연(李洛淵) 행정안전부(行政安全部) # 매몰자 # 산사태 # 소방청 # 이재민 # 태풍 미탁
【정치】 더불어민주당 논평 · 브리핑
• 제159차 최고위원회의 모두발언
• 이해찬 당대표, 18호 태풍 '미탁' 재난대책회의 인사말
• [박찬대 원내대변인 브리핑] 한국당의 역량은 ‘광화문 광장’이 아닌 태풍피해 지역에서 보여줘야 했다 외 1건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정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