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더불어민주당 논평 · 브리핑
더불어민주당 논평 · 브리핑
2019년
  2019년 10월
  10월 25일 (금)
[정춘숙 원내대변인 브리핑] 당리당략 앞에 법치주의 내팽개친 파렴치한 자유한국당에게 맹성을 촉구한다 외 1건
about 더불어민주당 논평 · 브리핑
더불어민주당(더불어民主黨) # 공천 가산점 # 국회법 # 독도의 날 # 패스트트랙
【정치】
(2019.10.27. 15:18) 
◈ [정춘숙 원내대변인 브리핑] 당리당략 앞에 법치주의 내팽개친 파렴치한 자유한국당에게 맹성을 촉구한다 외 1건
 
정춘숙 원내대변인, 오후 현안 서면 브리핑
 
■ 당리당략 앞에 법치주의 내팽개친 파렴치한 자유한국당에게 맹성을 촉구한다
 
패스트트랙 과정에서 물리적 충돌로 ‘국회법’을 어긴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여전히 조사에 불응하면서 국민들의 분노가 들끓고 있다.
 
국민들 앞에 사과해도 모자를 판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수사대상에 오른 의원들에게 공천 가산점을 주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패스트트랙 과정에 물리적 충돌을 일으킨 것은 명백한 국회법 위반행위이다.
자유한국당은 당리당략을 위해선 어떠한 위법한 행위도 용납되는 것인가.
범법자에게 가산점을 주겠다는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의 생각이 파렴치할 뿐이다.
 
국민들의 들끓는 분노가 들리지 않는가.
법 위에 군림하려는 자유한국당의 행태는 국민을 무시하는 행위임이 분명하다
 
심지어 조국 법무부 장관 인사검증 TF 소속 의원들에게 표창장을 돌렸다.
그동안 많은 국민이 조국장관 청문회 과정에서 제1야당이 퍼뜨린 각종 거짓의혹과 도를 넘은 사생활 폭로전으로 인권을 침해하는 행태를 지켜보고 분노했다.
 
반성은커녕 상품권 돌리며 뒷풀이잔치 벌이는 자유한국당의 마음속에 국민과 민생은 없고 그들만의 패거리 정치, 정치쇼만 남아있을 뿐이다.
 
불법을 저지르면 가산점, 남의 고통을 헤집고 사퇴시키면 표창을 받는 자유한국당의 행태에 기가 막힐 노릇이다.
 
당리당략 앞에 법치주의를 내팽개친 파렴치한 자유한국당은 자성하길 바란다.
 
아울러 패스트트랙 과정에서 물리적 충돌로 국회법을 위반한 나경원 대표는 ‘모든 책임은 내가 지겠다’는 말대로 검찰 조사에 즉각 응하고 그에 걸맞는 책임을 촉구한다.
 
■ ‘독도는 우리 땅’, 함께 기억하고 지켜나가겠다
 
오늘은 스무번째 ‘독도의 날’이다.
 
지금으로부터 120년 전인 1900년 10월 25일 대한제국은 칙령을 제정해 독도가 우리 땅임을 선언했다. 그날로부터 100년이 지난 2000년 민간단체인 독도수호대가 오늘을 ‘독도의 날’로 기념하게 된 것이다.
 
독도는 삼국사기, 세종실록지리지, 동국지도 등에 명시되어 있는 우리 땅이다.
 
지난 7월에 발견된 ‘개정일본여지노정전도’는 일본 막부가 독도를 조선 영토로 인정했음을 명백하게 보여주는 증거 중 하나이다. 그럼에도 일본은 독도를 일부 자료를 근거로 호시탐탐 자기네 땅이라 우기고 있다.
 
그동안 대한민국 영토인 독도를 억지로 탐하려는 일본의 시도는 지속됐지만, 우리 국민들은 이에 맞서 독도지킴이를 자처해 맞서 싸워왔다. 자랑스러운 국민들께서 우리 독도를 지켜주신 것이다.
 
더불어민주당은 아름다운 독도가 우리 땅임을 세계에 천명할 수 있도록 ‘독도의 날’을 함께 기억하고 지켜나갈 것이다.
 
2019년 10월 25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원문보기
더불어민주당(더불어民主黨) # 공천 가산점 # 국회법 # 독도의 날 # 패스트트랙
【정치】 더불어민주당 논평 · 브리핑
• 제163차 의원총회 모두발언
• [정춘숙 원내대변인 브리핑] 당리당략 앞에 법치주의 내팽개친 파렴치한 자유한국당에게 맹성을 촉구한다 외 1건
• 제24차 확대간부회의 모두발언
추천 : 0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정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