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더불어민주당 논평 · 브리핑  
더불어민주당 논평 · 브리핑
다큐먼트소개 자료실
지식지도
작업내역
2019년
  2019년 12월
  12월 19일 (목)
[이해식 대변인 브리핑] 황교안 대표의 선거중립내각 주장, 폭력집회와 대화거부를 은폐하려는 둔갑술이다. 즉시 사과하고 선거법 협상에 임하라 외1건
[서재헌 상근부대변인 논평] 가짜 “총장 표장장”이 아니라 “가짜 총장” 표창장이었다
[서재헌 상근부대변인 논평] 대한민국의 미래인 학생들을 책임지고 있는 교사들의 일부 일탈 행위로 교단의 신뢰가 흔들려서는 안 된다!
[박찬대 원내대변인 브리핑] 자유한국당과 황교안 대표가 보여주고 있는 자유는, 방종과 무질서 혼돈일 뿐이다 외 1건
이해찬 당대표, '2019 파란 희망상자 나누기' 희망상자 전달식 인사말
[이경 상근부대변인 논평] 미성년을 대상으로 한 성범죄, 강력한 처벌을 받아야 마땅하다
이해찬 당대표, '2019 파란 희망상자 나누기' 연말 봉사활동 인사말
제163차 정책조정회의 모두발언
[이해식 대변인 브리핑] 모든 변화된 상황이 북미 대화로 귀결되어 한반도 평화프로세스가 앞으로 나아가도록 총력을 기울여야 할 때이다 외 1건
about 더불어민주당 논평 · 브리핑

▣ 더불어민주당 논평 · 브리핑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12.20. 00:06 (2019.12.20. 00:06)

【정치】[서재헌 상근부대변인 논평] 대한민국의 미래인 학생들을 책임지고 있는 교사들의 일부 일탈 행위로 교단의 신뢰가 흔들려서는 안 된다!

대다수 교사들이 교육관과 사명감으로 대한민국의 미래인 학생들을 위해 지도하고 있는 가운데, 일부 교사들의 일탈 행위로 인해 학부모들과 학생들의 분노를 자아내는 우려스러운 일들이 발생하였다.
대한민국의 미래인 학생들을 책임지고 있는 교사들의 일부 일탈 행위로 교단의 신뢰가 흔들려서는 안 된다!
 
대다수 교사들이 교육관과 사명감으로 대한민국의 미래인 학생들을 위해 지도하고 있는 가운데, 일부 교사들의 일탈 행위로 인해 학부모들과 학생들의 분노를 자아내는 우려스러운 일들이 발생하였다.
 
지난 17일 "언어폭력으로 아들 다리까지 마비시킨 담임교사를 처벌해달라"며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글을 올린 초등학교 자녀 어머니의 사연에 따르면, 올해 1학기부터 담임교사로부터 '찌질한 것', '수준 떨어지는 것', '사람도 아닌 것' 등의 입에 담기도 힘든 폭언을 지속적으로 들어왔다고 주장하였다.
 
교사로부터 신체적·정신적 고통을 당한 학생은 여러 차례 응급실에 실려 가고, 없던 틱장애까지 생기는가 하면 다리에 마비 증세까지 보여 제대로 걷지도 못하는 안타까운 상황이라고 한다.
 
지난해 10월 또 다른 중학교 수업시간에는, 교사가 자전거를 안전하게 타는 법을 알려준다며 수영복 차림의 성인잡지 여성모델들이 자전거에 기대 각종 '야한' 자세를 잡는 동영상을 보여주었다. 해당 교사는 단순 해프닝에 그치지 않고, 수업시간 학생들에게 자주 부적절한 성적 발언을 하였다고 한다.
 
학생들의 삶과 인격을 파괴하는 교사, 삐뚤어진 성인식을 심어줄 수 있는 성희롱 발언을 하는 교사가 피해를 당한 학생들에게 사과는 커녕, 제대로 된 징계도 받지 않고 있는 상황을 납득할 국민은 없다.
 
더불어민주당은 학생이 건강하고 학부모가 안심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더욱더 최선을 다하겠다.
 
또한, 교사 스스로도 교육자의 인품을 유지하여 학생들의 태도와 행동을 포함한 인격 발달을 위해 책임과 의무를 다해 주길 바란다.
 
2019년 12월 19일
더불어민주당 상근부대변인 서재헌
 

 
※ 원문보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정보 : 정치 (보통)
▣ 참조목록
◈ 소유
 
◈ 참조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