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더불어민주당 논평 · 브리핑
더불어민주당 논평 · 브리핑
2019년
  2019년 3월
  3월 17일 (일)
[이경 상근부대변인 논평] 자유한국당, 김연철 후보자에 대한 근거 없이 비틀어진 색깔론을 중단하라
about 더불어민주당 논평 · 브리핑
내서재
추천 : 0
더불어민주당(더불어民主黨)
【정치】
(2019.06.13. 11:14) 
◈ [이경 상근부대변인 논평] 자유한국당, 김연철 후보자에 대한 근거 없이 비틀어진 색깔론을 중단하라
자유한국당은 과거 금강산 관광객 피격 사망 사건을 김연철 통일부장관 후보자가 '통과의례'로 직접 지칭한 것처럼 왜곡해 억지 주장을 하고 있다.
자유한국당, 김연철 후보자에 대한 근거 없이 비틀어진 색깔론을 중단하라
 
자유한국당은 과거 금강산 관광객 피격 사망 사건을 김연철 통일부장관 후보자가 '통과의례'로 직접 지칭한 것처럼 왜곡해 억지 주장을 하고 있다.
 
김 후보자가 10년 전 교수로 있던 당시 한 주간지에 ‘한반도는 전쟁을 겪었고, 냉전의 현실에서 남북 접촉 초기에는 충돌이 불가피하다’고 기고했다.
 
이를 두고, 자유한국당은 문재인 정권에서는 천안함 폭침 사건과 연평도 포격 사건도 ‘통과의례이고 개인의 불운이냐’며 예의 억지 색깔론을 펼치고 있다.
 
10년 전 기고문을 비틀어 재해석해, 천안함 폭침과 연평도 포격도 김연철 후보자가 ‘우발적 사건’이라고 규정했다고 주장하고 있는 것이다.
 
김 후보자는 2008년 북한군에 의한 관광객 피격사건을 지칭한 것이 아닌 ‘정치 문화적 갈등을 총칭한 것'이라 밝혔다. 또한 ‘대한민국 국민의 비극적 죽음에 애도를 표시'하고 ‘다시는 일어나서는 안 될 일’임을 분명히 했다.
 
최근 후보자의 저서 ‘70년 대화’에서 ‘북의 침범으로 연평도 포격이라는 불행한 사태가 발생했다’고 했으며, 천안함 폭침에 대해서도 ‘북한의 어뢰 공격으로 천안함이 침몰했다’고 명시했다.
 
자유한국당은 분명히 알아야 한다. 글의 특정 부분만 부각해 전체 취지를 왜곡하는 수법이야말로 국회에서 사라져야할 구태이다.
 
자유한국당은 더 이상의 근거 없는 흠집 내기나 구시대적 색깔 공세를 중단하고, 깊이 있는 정책 검증을 펼쳐 주길 바란다.
 
2019년 3월 17일
더불어민주당 상근부대변인 이경
 

 
※ 원문보기
더불어민주당(더불어民主黨)
【정치】 더불어민주당 논평 · 브리핑
• [홍익표 수석대변인 브리핑] 정개특위 여야 4당의 선거제 개혁안 합의를 환영하며 자유한국당의 동참을 촉구한다 외 1건
• [이경 상근부대변인 논평] 자유한국당, 김연철 후보자에 대한 근거 없이 비틀어진 색깔론을 중단하라
• [이해식 대변인 브리핑] 검찰 과거사위원회는 진상조사단 활동기간을 연장하고 철저히 조사해 진실을 밝혀야 한다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정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