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전주시
2019년
  2019년 5월
  5월 7일 (화)
“제13회 전주비보이그랑프리 성황리 개최”
about 전주시
전주시(全州市)
(2019.10.30. 14:42) 
◈ “제13회 전주비보이그랑프리 성황리 개최”
○ 전주시가 주최하고 전주가 낳은 세계적인 비보이 크루 ‘라스트포원’이 주관한 국내 최고 비보이들의 축제 ‘제13회 전주비보이그랑프리’ 본선 대회가 지난 4일 전북대삼성문화회관에서 화려하게 펼쳐졌다.【공보담당관】
“제13회 전주비보이그랑프리 성황리 개최”
- ‘제13회 전주비보이그랑프리’ 본선 대회 지난 4일 전북대삼성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열려
 
○ 전주시가 주최하고 전주가 낳은 세계적인 비보이 크루 ‘라스트포원’이 주관한 국내 최고 비보이들의 축제 ‘제13회 전주비보이그랑프리’ 본선 대회가 지난 4일 전북대삼성문화회관에서 화려하게 펼쳐졌다.
 
○ 올해 13회를 맞이한 ‘전주비보이그랑프리’는 전국에서 참가한 메이저급 비보이 크루 20여개 팀 중 치열한 예선전을 뚫고 선발된 8개팀이 본선에 출전해 수준 높은 배틀로 공연장을 꽉 채운 약 2,000여명의 청소년과 시민들을 열광시켰다.
 
○ 특히, 이번 대회부터는 세계적 비보이크루인 라스트포원이 직접 기획부터 진행 까지 총괄하여 전주시민을 대상으로 비보이에 의한 비보이들을 위한 국내 최고의 그랑프리를 만들었다. 그랑프리 심사는 미국의 1세대 레전드 비걸 아시아 원(ASIAN ONE), 러시아의 최강 비보이 얀(YAN), 그리고 세계 5대 대회에서 그랜드 슬램을 달성한 진조크루의 스킴(SKIM)이 예선부터 결선까지 공정한 심사를 펼쳤으며, 이름만 들어도 힙합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알 수 있는 저지들의 심판은 대회의 흥을 한껏 끌어올렸다.
 
○ 화려한 게스트와 배틀을 더욱 재미있게 도와주는 입담의 소유자 MC 두락(DU LOCK)과 스나이퍼(SNIPA), 무대 위에서 디제잉을 선보인 DJ 렉스(WRECKX) 또한 무대를 빛나게 해주었는데, 비보이그랑프리 자체가 일반대중들에게 볼거리가 풍성한 멋진 쇼가 될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확인시켜주었다.
 
○ 이번 본선 대회에서는 겜블러즈(Gamblerz)가 1위의 영예를 안았고 상금 1,000만원과 상패를 수상했으며, 전주시 김승수 시장이 직접 시상을 했다.
 
○ 또한, 리버스크루(Rivers Crew)가 2등으로 상금 400만원과 상패를 받았으며, BEST4에는 소울번즈(Soul Burnz)와 아티스트릿(Artistreet)이 상금 200만원과 상패를 받았다.
 
○ 본선 무대에는 초청가수로 식보이와 딥플로우, 넉살 등이 관객들과 호흡을 맞추었고 헤이마와 블랑크 원더크루가 독특한 댄스 퍼포먼스를 펼쳐 관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 또한 공연장 입구에 전주비보이그랑프리의 역사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전시공간과 포토존 등을 두어 관객들에게 전주비보이문화를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했고 그랑프리가 끝난 후에 펼쳐지는 무대 밖 레이져쇼 등을 통해 끝난 여운을 색다른 즐거움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전주비보이그랑프리에는 다양한 연령대의 관객들이 모여 비보이문화가 대중들의 문화로 확대되었다는 것이 참여자들의 반응을 통해 확인되었다.
 
○ 그랑프리 관람을 위해 참여한 50대 중반의 한 여성은 “4,5년 전에 오고 오랜만에 다시 그랑프리에 왔는데, 그때보다 안정되고 수준이 높아진 것 같아 기분 좋았어요. 앞으로 더 기대가 되네요” 라며 전주에서 비보이 크루배틀 대회가 자리잡아가는 것 같아 앞으로의 기대를 표현했다.
 
○ 본선에 앞서 지난 27일 ‘3ON3 올장르 댄스 BATTLE’이 펼쳐졌고, 전날 오후엔 ‘2ON2 힙합 댄스 BATTLE’이 전주국제영화제가 열리고 있는 영화의 거리에서 펼쳐져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였다.
 
○ 한편 전주 비보이그랑프리 대회는 다수의 국내 비보이그룹이 참여하여 10여명의 크루 배틀을 펼치는 국내 유일의 비보이 대회로 그 명성을 이어 13회째를 맞고 있으며, 앞으로도 매년 새로운 변화를 모색하며 최고의 비보이 대회로써의 이름을 이어나고자 한다.
 
< 자료제공부서 및 문의처 : 전주시 교육청소년과 281-2254>
 
 
첨부 :
제13회 전주비보이그랑프리 성황리 개최.hwp(100.0KB)
 

 
※ 원문보기
전주시(全州市)
전주시
• 전주시,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안전망 강화 나서
• “제13회 전주비보이그랑프리 성황리 개최”
• 전주시, 세외수입 운영실적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추천 : 0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