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전주시
2019년
  2019년 5월
  5월 21일 (화)
전주시 종량제 봉투 이용 편리해진다!
about 전주시
전주시(全州市)
(2019.10.30. 14:42) 
◈ 전주시 종량제 봉투 이용 편리해진다!
○ 오는 6월부터는 아파트에 거주하는 전주시민들도 흰색 소각용 종량제 봉투를 사용해 소각용 쓰레기를 배출하면 된다. 이는 전주시가 기존 단독주택용과 공동주택용 소각용 종량제 봉투의 색상을 구분했던 것에서 하나로 통일하기로 했기 때문이다.【공보담당관】
전주시 종량제 봉투 이용 편리해진다!
- 시, 단독주택용(흰색)·공동주택용(노란색)으로 나뉜 소각용 봉투 ‘일반용’ 흰색으로 단일화
- 타 시군 전입자도 이전 거주지역의 잔여 봉투를 한시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관련 규정 개정
- 재사용봉투 생산량은 늘리고 판매점도 확대해 1회용 봉투 사용 감량 및 시민 불편 해소 기대
 
○ 오는 6월부터는 아파트에 거주하는 전주시민들도 흰색 소각용 종량제 봉투를 사용해 소각용 쓰레기를 배출하면 된다. 이는 전주시가 기존 단독주택용과 공동주택용 소각용 종량제 봉투의 색상을 구분했던 것에서 하나로 통일하기로 했기 때문이다.
 
○ 전주시는 시민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종량제 봉투에 대해 환경피해는 줄이고, 시민 편의는 확대하는 방향으로의 변화를 추진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 대표적으로 시는 오는 6월부터는 기존 흰색(단독주택 및 사업장)과 노란색(공동주택)으로 구분해온 소각용 종량제 봉투를 흰색으로 단일화해 생산할 계획이다.
 
○ 또한 시는 관련 규정을 개정해 타 시·군에서 전입한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이전 지자체에서 구입하여 사용 중이던 종량제봉투를 전입 6개월 이내에 인증스티커를 붙일 경우 최대 10매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이를 통해 그간 거주지를 변경할 경우 기존에 남아있던 종량제 봉투를 사용할 수 없거나, 색상별로 다른 수요와 공급으로 인한 재고 발생과 공급부족 등 봉투수급 불균형 문제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뿐만 아니라 쓰레기 종량제 봉투의 종류도 기존 14종(단독·공동 각각 5·10·20·50·100L 및 재사용 10·20L)에서 7종으로 줄어들게 돼 업무의 효율성이 높아지게 됐다.
 
○ 이와 함게 시는 일회용 플라스틱과 일회용 봉투 사용을 줄이기 위한 방안으로 ‘재사용종량제 봉투’ 사용을 적극 권장해 나갈 예정이다. 재사용 종량제봉투는 소형마트 등에서 물건을 담는 용도로 구입해 사용한 뒤 생활폐기물류를 담아 배출할 수 있는 봉투로, 재사용 종량제 봉투의 이용률이 높아질수록 일회용 비닐봉투 사용이 줄어드는 효과가 있다.
 
○ 시는 재사용 종량제봉투 사용을 늘리기 위해 추가로 279만장을 생산해 부족현상을 해소키로 했다. 동시에, 종량제봉투를 판매하는 1660개 점포 중 재사용 봉투를 취급하지 않는 1311개소 점포에 대해서는 재사용 봉투를 판매토록 안내문을 배부했다.
 
○ 이에 대해 민선식 전주시 복지환경국장은 “쓰레기 종량제 봉투 단일화와 재사용 봉투 확대는 시민 친화적 청소 행정의 신호탄”이라며 “앞으로도 환경을 살리면서 시민 편의를 증진할 수 있는 분야를 중점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자료제공부서 및 문의처 : 전주시 자원순환과 281-2325>
 
 
첨부 :
(브)전주시 종량제 봉투 이용 편리해진다!.hwp(89.0KB)
 

 
※ 원문보기
전주시(全州市)
전주시
• 전주시, 장애등급제 폐지 한발 앞서 꼼꼼히 준비
• 전주시 종량제 봉투 이용 편리해진다!
• ‘국가가 미세먼지로부터 국민 건강 보호해야’
추천 : 0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