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전주시
2019년
  2019년 8월
  8월 12일 (월)
서노송예술촌에서 즐기는 막바지 여름휴가!
about 전주시
내서재
추천 : 0
전주시(全州市)
(2019.10.30. 14:42) 
◈ 서노송예술촌에서 즐기는 막바지 여름휴가!
○ 성매매집결지에서 문화예술마을로 탈바꿈중인 전주시 서노송예술촌에서 활동하는 예술가들이 마을 주민과 시민들이 막바지 여름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키로 했다.【공보담당관】
 
○ 성매매집결지에서 문화예술마을로 탈바꿈중인 전주시 서노송예술촌에서 활동하는 예술가들이 마을 주민과 시민들이 막바지 여름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키로 했다.
 
○ 전주시 문화적 도시재생사업단 ‘인디’(총괄기획자 장근범)와 예술서점 ‘물결서사’(대표 임주아)는 14일부터 오는 20일까지 1주일간 매일 오후 7시부터 3시간씩 ‘물결예술 휴가주간 인디’를 서노송예술촌 일대에서 진행한다.
 
○ 이번 프로젝트는 서노송예술촌에서 활동 중인 ‘인디’와 ‘물결서사’가 시민들이 막바지 여름휴가를 서노송예술촌에서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것으로, 다양한 시민참여 문화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 먼저 첫날인 14일에는 물결서사에서 김정희 식품공학박사의 초청강연이 열린다. 김 박사는 이날 강연에서 수박과 아욱, 부추 등 여름 텃밭과 채소의 유래와 작물에 숨겨진 흥미로운 이야기를 풀어내고, 강연 참가자들과 함께 밀전병을 만들어 먹는 시식회도 진행된다.
 
○ 이어 15일에는 물결서사에서 시집 ‘당신의 이름을 지어다가 며칠은 먹었다’와 산문집 ‘운다고 달라지는 일은 아무 것도 없겠지만’ 등을 출간하며 독자들의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박준 시인을 초청해 ‘박준이 사랑하는 박준 시 10’을 주제로 낭독회를 진행한다.
 
○ 16일에는 물결서사에서 서울 합정동에서 2015년 2월부터 대안공간 ‘합정지구’를 운영하며 실험적인 전시를 기획하며 주목받아온 이제 씨가 초청돼 ‘합정지구와 전주지구’를 주제로 사례공유 워크숍을 통한 토론회를 연다. 이날 토론회는 합정지구 사례공유와 함께 서노송예술촌 방향성과 쟁점에 관한 이야기들이 오고 갈 예정이다.
 
○ 17일에는 주민과 시민, 예술가들이 함께 서울로 예술기행을 떠난다. 참가자들은 통의동 보안여관과 돈의문 박물관 마을, 서울 밤도깨비야시장 등을 찾아 타지역 문화적도시재생 현장을 견학하고, 우수사례룰 공유하게 된다.
 
○ 18일에는 전주지역 동네서점에서 독서모임과 영화모임을 진행 중인 20~40대 청년그룹 ‘클럽마주’와 함께 하는 ‘수박 마주 영화제’가 물결서사에서 열린다. 이 영화제는 ‘주민들과 소소하게 모여 수박을 먹으면서 한 편의 영화를 본다’는 콘셉트로, 윤가은 감독의 영화 ‘우리들’을 함께 감상하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 19일에는 서노송예술촌 시티가든에서 마을 주민과 예술가가 함께하는 동네음악잔치가 열린다. 이날 동네음악잔치에서는 마을 창극단 창립을 위한 오디션과 더불어 주민 노래자랑이 펼쳐지고, 준비된 잔치음식을 나누며 주민과 시민, 예술가들이 하나돼 즐겨운 시간을 공유하게 된다.
 
○ 끝으로 오는 20일 오후 5시부터는 물결서사에서 이영욱 전주대 교수와 함께하는 ‘불만읽기’가 열린다. 전주를 거점으로 활동하는 예술가들을 대상으로 사전 참여 신청을 받고, 전주권에서 예술가로 활동하며 경험한 어려움과 불만에서 나온 10가지 질문을 선정한다. 질문을 받은 이영욱 교수가 이에 관한 답을 공유하며 선미촌과 전주 예술의 방향성을 함께 논의하는 자리를 가진다.
 
○ 임주아 물결서사 대표는 “주민들과 예술가가 한데 만나 함께 고민하고 놀 수 있는 소중한 장이 생겨 기쁘다”면서 “서노송예술촌에 주민들과 예술가 한 명 한 명 찍은 작은 점들이 선으로 이어져 끝없는 곡선이 될 수 있는 긍정적인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황권주 전주시 문화관광체육국장은 “‘물결예술 휴가주간 인디’를 통해 문화적 도시재생사업이 추구하는 주민이 행복하고 유쾌한 공간으로 나아가는 첫 발걸음을 디딘 것 같다”면서 “전주시도 주민과 예술가가 함께 행복한 마을을 만들어가기 위한 문화적 도시재생사업의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부서 및 문의처 : 063-281-2680>
 
 
첨부 :
서노송예술촌에서 즐기는 막바지 여름휴가!.hwp(10.0MB)
 

 
※ 원문보기
전주시(全州市)
전주시
• 4차 산업혁명 5G시대 이끌 거점도시 조성 '착착'
• 서노송예술촌에서 즐기는 막바지 여름휴가!
• 전주한옥마을 품은 절기축제 성황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