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전주시
2019년
  2019년 8월
  8월 26일 (월)
임대료 안정 앞장선 건물주 표창, 상생도시 한 걸음 더
about 전주시
전주시(全州市)
(2019.10.30. 14:42) 
◈ 임대료 안정 앞장선 건물주 표창, 상생도시 한 걸음 더
○ 전주시가 적정 임대료를 받으며 원주민과 상인이 내몰리는 젠트리피케이션 방지에 힘쓰고 있는 건물주들에게 표창을 수여했다.【공보담당관】
\na-;이 보도자료는 2019년 8월 26일 오후5:00부터 보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임대료 안정 앞장선 건물주 표창, 상생도시 한 걸음 더
- 시, 26일 첫마중길·객사길 젠트리피케이션 방지 상생협약 참여 건물주 16명에게 표창장 수여
 
- 첫마중길과 객사길 등 상권 활성화 지역의 지속가능한 발전 및 이웃과 상생하는 환경 조성 기대
 
○ 전주시가 적정 임대료를 받으며 원주민과 상인이 내몰리는 젠트리피케이션 방지에 힘쓰고 있는 건물주들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 시는 26일 전주역 앞 첫마중길과 객사길 등에서 젠트리피케이션 방지 및 상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상생협약에 적극적으로 동참한 건물주 16명에게 상권임대료 안정과 건전한 상권문화 조성, 경제 활성화에 앞장선 공로로 표창을 전달했다.
 
○ 앞서 시는 지난해 9월 첫마중길 11개 건물주와 젠트리피케이션 방지 상생협약을 체결한 것을 시작으로, 지난 3월부터는 전주 구도심 지역인 객사길까지 대상을 확대해 5개 건물주의 동참을 이끌어내는 등 젠트리피케이션을 극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 시는 이번 표창 수여로 상생협약 참여 건물주의 자긍심을 높이고, 젠트리피케이션 방지를 위한 상생협약의 자발적인 참여를 확대하는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시는 향후에도 건물주와 임차인 면담을 통한 젠트리피케이션 폐해를 설명하고 상가임대차보호법 관련 내용을 홍보하는 등 ‘젠트리피케이션 방지를 위한 건물주-임차인-전주시 3자간 상생협약’ 참여를 적극 유도해나갈 방침이다.
 
○ 전주시 사회적경제지원단 관계자는 “지역주민이 상생하고 우리 지역이 지속가능한 순환경제로 나가기 위해서는 건물주와 임차인이 서로 한발 물러나 멀리 있는 숲을 바라보며 소통하고 연합하는 것이 필요하다”면서 “앞으로도 젠트리피케이션 방지를 위해 원주민과 건물주, 임차인 등 모두가 함께 적극 협조해달라”고 당부했다.
 
< 자료제공부서 및 문의처 : 전주시 공동체육성과 281-2827>
 
 
첨부 :
2605 임대료 안정 앞장선 건물주 표창, 상생도시 한 걸음 더.hwp(61.0KB)
 

 
※ 원문보기
전주시(全州市)
전주시
• ‘소외된 이웃을 위해 작지만 힘을 보탭니다!’
• 임대료 안정 앞장선 건물주 표창, 상생도시 한 걸음 더
• 추석맞이 장애인생산품 특별판매 행사 개최
추천 : 0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