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전주시
2019년
  2019년 10월
  10월 14일 (월)
천만그루 정원도시서 만나는 반려꽃·반려식물
about 전주시
내서재
추천 : 0
전주시(全州市)
(2019.10.30. 14:42) 
◈ 천만그루 정원도시서 만나는 반려꽃·반려식물
○ 천만그루 정원도시 만들기에 나선 전주시가 화훼인들과 생활하는 반려식물과 반려꽃을 만날 수 있는 전시회를 연다.【공보담당관】
 
○ 천만그루 정원도시 만들기에 나선 전주시가 화훼인들과 생활하는 반려식물과 반려꽃을 만날 수 있는 전시회를 연다.
 
○ 전주시와 전주화훼인연합회 협동조합은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전주역 앞 첫마중길에서 ‘제3회 첫마중길 꽃마중 예술제’를 개최한다.
 
○ 이번 행사에서는 천만그루 정원도시 전주에 어울리게 전주의 첫 관문인 전주역부터 첫마중길 290m 구간이 꽃을 테마로 국화 등 가을꽃과 화훼인이 디자인한 가드닝 작품 등 방문객들이 꽃을 체험하고, 휴식할 수 있는 힐링 공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 먼저 첫날 오후 5시에 개최되는 개막행사에서는 참석자에게 키 작은 국화를 무료로 나눠주는 행사가 진행되며, 웨딩·한복쇼와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문화 행사가 준비됐다.
 
○ 특히 올해 꽃마중 예술제에서는 전주지역 화훼인들이 가족처럼 애지중지 가꾸는 반려꽃과 반려식물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 또한 첫마중길 곳곳에는 △봄(탄생의 신비 그리고 희망) △여름(아름다운 꽃을 피우다) △가을(기나긴 여정의 황홀한 결실) △겨울(그리움 또한 그림움) 등 사람의 일생을 자연의 사계절로 표현한 가드닝작품이 전시되고, 꽃과 정원 작품인 △워터밀러(찬란한 꽃물결) △전통혼례(청사초롱 붉 밝힌다) 등이 설치돼 방문객들에게 포토존으로 제공된다.
 
○ 이와 함께 시는 방문객을 위한 무료 체험 프로그램으로 △꽃바구니 만들기 △미니꽃다발 만들기 △봉숭아물들이기 등 3가지 꽃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할 방침이다.
 
○ 이외에도 올해 꽃마중 예술제에서는 다육식물과 공중 대기식물 등 다양한 꽃 화분 할인 판매되며, 수익금은 불우이웃 돕기 성금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 전주시 생태도시국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는 사람의 일생을 아름다운 꽃과 작품으로 표현해 정원도시 전주가 희망의 도시가 되도록 힘을 불어 넣고, 첫마중길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 전주시의 주요 문화행사로 키워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한편 첫마중길 옛 한양주유소~명주골네거리에서는 오는 19일 ‘첫마중길 가을예술제’가 열릴 예정이어서 꽃마중 예술제를 찾은 시민과 여행객에게 프리마켓, 버스킹공연, 체험부스, 바자회 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자료제공 부서 및 문의처 : 천만그루 정원도시과 063-281-2676>
 
 
첨부 :
천만그루 정원도시서 만나는 반려꽃·반려식물.hwp(93.0KB)
 

 
※ 원문보기
전주시(全州市)
전주시
• 현장에서 배우는 청렴문화탐방 프로그램 운영
• 천만그루 정원도시서 만나는 반려꽃·반려식물
• 전주시, 마음이 건강한 행복도시 만들기 ‘앞장’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