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전주시
2019년
  2019년 10월
  10월 31일 (목)
길고양이 개체 수 조절로 동물복지 실현
about 전주시
전주시(全州市)
(2019.10.31. 11:12) 
◈ 길고양이 개체 수 조절로 동물복지 실현
○ 전국 최초로 동물복지 전담부서를 설치한 전주시가 동물복지를 실현하고 주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도심 속 길고양이 개체수 조절에 나섰다.【공보담당관】
길고양이 개체 수 조절로 동물복지 실현
- 전주시, 지난 19일부터 29일까지 11일 동안 길고양이 20여 마리 대상 중성화수술 실시
 
○ 전국 최초로 동물복지 전담부서를 설치한 전주시가 동물복지를 실현하고 주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도심 속 길고양이 개체수 조절에 나섰다.
 
○ 전주시는 지난 19일부터 29일까지 11일간 현재 시범운영중인 길고양이 급식소와 인근 개인급식소 주변 길고양이를 대상으로 민관협력 길고양이 권역별 중성화수술(TNR)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 민관협력으로 이루어진 길고양이 권역별 중성화수술은 단순 민원해결을 위한 기존 중성화 수술과 달리 특정지역을 한정하고 해당지역의 길고양이들을 대상으로 집중적으로 중성화수술을 실시해 길고양이 개체수 조절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전주한옥마을과 전주교대 급식소를 거점으로 2개 지역에서 20여마리를 집중 실시했다.
 
○ 길고양이 포획은 해피나비프렌즈 등 길고양이 돌봄 자원봉사자 20여명이 참여했으며, 중성화수술은 TNR지정동물병원에서 실시했다.
 
○ 전주시는 길고양이 관련 불편민원을 해소하기 위해 해마다 길고양이 중성화수술 사업량을 늘리는 한편 권역별 중성화수술을 실시해 길고양이 개체수 조절에 나서기로 했다.
 
○ 이에 앞서 시는 지난 8월부터 권역별 중성화수술 사업의 사전작업의 일환으로 △전주시청 △완산구청 △한옥마을주차장 △전주교대 △전북대학교 등 5개소에서 길고양이 급식소를 시범 운영해왔다.
 
○ 전주시 복지환경국 관계자는 “길고양이 급식소 운영사업을 확대하고 이와 함께 권역별 중성화수술(TNR)사업이 실효를 거둘 수 있도록 지역별 길고양이 개체수 파악과 길고양이 돌봄 자원봉사자 확대모집방안 등을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자료제공부서 및 문의처 : 전주시 동물복지과 281-5327>
 
 
첨부 :
길고양이 개체 수 조절로 동물복지 실현.hwp(109.0KB)
 

 
※ 원문보기
전주시(全州市)
전주시
• 송천도서관에서 만난 ‘우주, 세상, 인간’ 이야기
• 길고양이 개체 수 조절로 동물복지 실현
• ‘어둠은 빛을 이길 수 없다’ 교통캠페인 전개
추천 : 0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