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전주시
2019년
  2019년 11월
  11월 25일 (월)
임신부 부모교육, ‘육아도 배워야 힘이 덜 든다’
about 전주시
내서재
추천 : 0
전주시(全州市)
(2019.11.26. 21:18) 
◈ 임신부 부모교육, ‘육아도 배워야 힘이 덜 든다’
○ 전주시가 출산과 육아에 대해 고민하는 예비부모에게 도움을 주기로 했다.【공보담당관】
임신부 부모교육, ‘육아도 배워야 힘이 덜 든다’
- 전주시, 예비부모 대상 야호 부모교육 3회 추진, 교육 참여자 선착순 30명 모집
- 오는 29일과 12월 5~6일 총 3회에 걸쳐 전주시보건소 보건교육실에서 교육 진행
- 정서태교부터 영유아 발달 단계별 특징 등 임신부가 알아야 할 꼭 필요한 내용 강의
 
○ 전주시가 출산과 육아에 대해 고민하는 예비부모에게 도움을 주기로 했다.
 
○ 시는 오는 29일과 12월 5일~6일 총 3회에 걸쳐 전주시보건소 보건교육실에서 ‘야호부모학교’의 일환으로 임신부(예비부모)를 위한 부모교육을 실시한다.
 
○ ‘육아도 배워야 힘이 덜 든다’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부모교육은 각 회차별로 △자녀에게 전하는 올바른 부모사랑과 부모됨 △정서태교 및 출산준비 △양육 민감성 향상시키기를 주요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이번 교육에는 문수효 부모마음충전소 대표와 하의진 플로잉컴퍼니 대표가 초청돼 산전우울과 불안 등을 경험하는 임신부의 정서조절을 돕고, 향후 자녀를 양육하는데 도움을 줄 계획이다.
 
○ 특히 마지막 날 교육에서는 태어날 아이에게 직접 나비베개와 턱받이를 만들어 선물할 수 있는 만들기 체험 시간도 진행된다.
 
○ 내년 5월에 분만 예정이라는 한 예비엄마는 “아이를 갖고 무척이나 기쁘면서도 두려운 것이 사실”이라며 “내가 좋은 엄마가 될 수 있을지, 그리고 건강하게 아이를 잘 낳을 수 있을지 불안한 상태인데 예비부모 부모교육이 따로 있다니 무척 반갑고 기쁘다”고 참여의사를 밝혔다.
 
○ 전주시 복지환경국 관계자는 “임신부들을 대상으로 모유수유 교실이나 순산체조 교실 같은 신체적인 교육은 많이 진행되고 있으나 임신부들의 마음을 읽어주고 심리를 안정시켜주는 교육은 부족하다고 판단돼 임신부 부모교육을 추진하게 됐다”면서 “모든 예비부모들이 부모로서 자신감을 갖고 안정적인 심리상태로 행복한 태교를 할 수 있도록 계속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한편 이번 교육은 출산을 앞둔 전주시 예비엄마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전주시 야호부모 교육사이트(www.jeonju.go.kr/yaho) 또는 전화(063-281-2345)로 신청하면 된다.
 
< 자료제공부서 및 문의처 : 전주시 여성가족과 281-2345>
 
 
첨부 :
임신부 부모교육, ‘육아도 배워야 힘이 덜 든다’.hwp(103.0KB)
 

 
※ 원문보기
전주시(全州市)
전주시
• 장애인을 위한 배려, 성숙한 시민의식!
• 임신부 부모교육, ‘육아도 배워야 힘이 덜 든다’
• 연탄 나눔으로 서노송예술촌에 온기를 선물하다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