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전주시
2019년
  2019년 11월
  11월 25일 (월)
‘2019 열린시민강좌’, 26일 유종의 미
about 전주시
내서재
추천 : 0
전주시(全州市)
(2019.11.26. 21:18) 
◈ ‘2019 열린시민강좌’, 26일 유종의 미
○ 전주시민들의 지적 갈증을 해소해준 전주시 열린시민강좌가 26일 제205회 강좌를 끝으로 올해 준비한 모든 프로그램을 마무리한다. 지난 2007년 시작돼 올해로 13년째 이어오고 있는 전주시 열린시민강좌는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강사의 수준 높은 전문 강의로 유익한 정보와 흥미로운 지식을 전달해 전주시 대표 인문학 강좌로 자리매김했다.【공보담당관】
전주시 대표 인문강좌
‘2019 열린시민강좌’, 26일 유종의 미
- 전주시, 26일 명로진 강사 초청 ‘논어사용설명서’ 주제로 2019 열린시민강좌의 대미 장식
- 우수소감문 작성시민 5명에게 상장 수여하고, 열혈 참석자에게는 기념 도서도 증정
 
○ 전주시민들의 지적 갈증을 해소해준 전주시 열린시민강좌가 26일 제205회 강좌를 끝으로 올해 준비한 모든 프로그램을 마무리한다. 지난 2007년 시작돼 올해로 13년째 이어오고 있는 전주시 열린시민강좌는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강사의 수준 높은 전문 강의로 유익한 정보와 흥미로운 지식을 전달해 전주시 대표 인문학 강좌로 자리매김했다.
 
○ 전주시는 26일 전주시청 강당에서 작가이자 영화배우, 인디라이터(독립저술가) 등으로 왕성하게 활동중인 명로진 강사를 초청해 2019년도 마지막 열린시민강좌를 개최한다. ‘고전 읽어주는 남자’로 잘 알려진 명로진 강사는 지난 2007년부터 EBS의 ‘책 읽어 주는 라디오’ 시리즈와 ‘고전읽기’ 등을 진행하면서 라디오 청취율 1위를 달성하기도 했으며, 현재 고전이 주는 통찰과 감동, 고전을 읽으며 사람들과 나누는 지적 기쁨을 팟캐스트를 통해 수많은 청취자들과 나누며 프로그램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 명 강사는 이날 강연에서 ‘논어사용설명서’를 주제로 2500년 전 공자와 그의 제자들의 이야기를 통해 세상의 진리와 삶을 사는 자세 등 중요한 화두를 던지며 깊은 깨달음을 줄 계획이다.
 
○ 명 강사는 또 △학이제일(學而 第一, 배우고 때에 맞게 익히면 기쁘지 않은가) △위정제이(爲政 第二, 덕으로 정치를 한다는 것은 비유하자면 북극성이 제자리에 있는데 뭇별들이 이를 에워싸고 도는 것과 같다)를 주제로 오랜 세월이 흘러도 고전으로서 그 생명력을 유지할 수 있었던 명문장의 매력을 설파할 예정이다.
 
○ 특히 시는 이날 종강식에서 그간 시민들이 강좌 수강 후 작성·제출한 수강 소감문 중 우수소감문을 작성한 시민에게 상장을 수여하고, 올해의 강좌를 다수 수강한 열혈시민들에게 KmA한국능률협회에서 준비한 도서를 기념품으로 전달키로 했다.
 
○ 이와 함께 이날 열린시민강좌에서는 문화공연으로 퓨전국악실내악단 나니레의 격조 높고 흥겨운 연주가 펼쳐질 예정이다.
 
○ 이에 앞서 시는 올해 열린시민강좌를 다양한 연령 및 계층의 학습 욕구에 부응하기 위해 3가지 테마로 기획·운영해 수요층을 다변화하고 강좌의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을 받고 있다. 세부적으로는 △가정친화-자녀교육 및 부부교육 △보건·건강-정신 및 신체건강 △이웃사랑-소외이웃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주제로 강좌를 개최하고, 참여자 만족도 조사를 통해 시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기도 했다.
 
○ 박재열 전주시 교육청소년과장은 “전주시 열린시민강좌를 통해 시민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심도 있는 배움을 얻을 수 있기를 희망한다”면서 “내년에도 열린시민강좌를 알차게 준비해 시민들에게 새로운 전문․교양지식 전달로 알 권리를 충족시키고 늘 배우고 성장하는 학습의 장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 한편 전주시열린시민강좌는 매월 둘째 주와 넷째 주 화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전주시청 강당에서 열리며,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열린시민강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주시 홈페이지(www.jeonju.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063-281-5317)로 문의하면 된다.
 
< 자료제공부서 및 문의처 : 전주시 교육청소년과 281-5317>
 
 
첨부 :
전주시 대표 인문강좌 ‘2019 열린시민강좌’, 26일 유종의 미.hwp(19.0MB)
 

 
※ 원문보기
전주시(全州市)
전주시
• 전주시, 국내 최초로 시내버스 정기권 도입한다!
• ‘2019 열린시민강좌’, 26일 유종의 미
• 장애인을 위한 배려, 성숙한 시민의식!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