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지식디렉토리 참조목록 포함    백과사전 포함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다빈치! 백과사전 [백과사전 추가]
자료실 가기
바로가기 :
일치 근접

백과사전의 내용과 참조정보는 누구나 참여하여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백과사전은 지식 디렉토리의 기본이 되는 정보입니다. 수정시 신중을 기해주십시요.

알찬 정보가 쌓여 모두가 행복해 하는 지식 창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이백 (李白) (ENCY029349)
요 약 : [701 ~ 762] 중국 당나라 때의 시인. 자는 태백(太白)이고, 호는 청련 거사(靑蓮居士)이다. 두보와 함께 손꼽히는 중국 최대의 시인으로, 두보를 시성(詩聖)이라 부르는 데 대해 그는 시선(詩仙)으로 일컬어진다. 산, 강, 호수, 달 등 주로 자연을 노래한 시가 많으며, 후세에 편찬된 《이태백 문집》이 전한다.
분 류 :
인물 : 인물 > 외국 [433 자]
     

[701 ~ 762] 중국 당나라 때의 시인. 자는 태백(太白)이고, 호는 청련 거사(靑蓮居士)이다. 두보와 함께 손꼽히는 중국 최대의 시인으로, 두보를 시성(詩聖)이라 부르는 데 대해 그는 시선(詩仙)으로 일컬어진다.

촉(지금의 쓰촨성)에서 태어났으며, 25세 때 고향을 떠나 양쯔강을 따라 강남으로 나왔다.

41세 때 현종의 궁정 시인으로 들어갔으나, 2년 만에 벼슬을 버리고 다시 방랑길에 올라 화북과 화중 지방 의 각지를 떠돌아다니며 시와 술로 벗을 삼다가, 안후이성의 친척집에서 일생을 마쳤다.

사상적으로는 도학에 바탕을 두었으며, 성격이 호탕하고 꿈이 커서 세속의 생활에 매이지 않았고, 자유 분방한 상상력으로 시를 읊었다.

산, 강, 호수, 달 등 주로 자연을 노래한 시가 많으며, 후세에 편찬된 《이태백 문집》이 전한다.

◆ 일반 항목 ◆
저술 및 작품  
백과 참조
당대 4대 시인
이백, 두보, 한유, 백거이
목록 참조
외부 참조
이백 (李白)
최종수정일 :   2017-01-03 작성자 :   XPIL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