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 【 워니의 지식창고
워니의 비즈니스 영어 단어     【워니의 지식창고】 2024.02.06. 08:57 (2018.04.23. 13:59)

(25) Go-live (가동 시작)

 
Go-live 는 프로젝트의 가동 시작 아니면 가동 시작점 이라는 단어입니다
목   차
[숨기기]
In-flight review (중간 검토)
 
오늘은 8화때 배운 '중간 검토'에 이어 프로젝트 관리때 많이 쓰이는 용어를 하나 더 배워보겠습니다. 아직 진행중인 프로젝트를 검토 (review) 하는 업무를 in-flight review 라고 배웠죠. 그러면 프로젝트 검토 등 모든 단계가 끝나고 이제 프로젝트가 회사의 전반적인 업무에 효율을 높이고 수익을 올리기 위해 가동을 시작해야 됩니다. 내부 소프트웨어 설치라던지 공장 업그레이드등 다양한 프로젝트가 있지만 결국 목적은 업무의 효율을 높이는 것이죠.
 
 
Go-Live (가동 시작)
 
이렇게 아직 테스팅 단계에 파일럿 프로젝트처럼 개발되다가 실전에서 가동 준비가 되는 시점을 Go-live 라고 합니다. 이 시점은 프로젝트 담당자나 회사의 임직원들을 제일 민감하게 만드는 시기입니다. 프로젝트 하나의 가격이 몇백억은 거뜬히 넘기기 때문에 프로젝트가 생각한데로 가동이 안되면 회사도 직원들도 정신적으로 또 금전적으로 신경이 많이 쓰입니다. Go-live 는 가동 시작 아니면 가동 시작점 이라는 명사로 쓰이지만 가동이 시작되다 라는 동사로도 go live 라고 사용됩니다.
 
 

 
 

1. 예문

 

1.1. 명사로 쓰일때:

What are the most important steps your company takes to avoid go-live failure?
 
- (프로젝트)가동 시작후, 실패를 방지하기 위해 당신의 회사가 취하는 가장 중요한 대비책은 무엇인가?
 
 

1.2. 동사로 쓰일때:

The new computer system was supposed to go live today, but IT still has some bugs to work out.
 
- 새로운 컴퓨터 시스템이 원래는 오늘 가동이 시작되어야 했지만 아직도 IT 결함(버그)들을 해결해야 한다.
• 활동 지역 : 일산동구
▣ 지식창고
(A) 내 지식자료
Ο 지식창고 작업
about 워니의 지식창고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