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지식디렉토리 참조목록 포함    백과사전 포함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나바내다의 지식창고]  
나바내다의 지식창고
지식지료구독
지식창고 개요
(A) 내 지식자료
지식창고 작업
(B) 내 구독자료
구독 내역
about 나바내다의 지식창고

독서노트     【나바내다의 지식창고】 2018.03.29. 13:44 (2018.03.29. 13:44)

#11 위험한 과학책 - 랜들 먼로

 
흔히들 주변 사람들에게 내 전공과목을 맞춰보라는 질문을 하면 대게는 경제라던지 경영, 등 문과쪽을 많이 얘기들 하신다. 사실 나는 공대생이다.
흔히들 주변 사람들에게 내 전공과목을 맞춰보라는 질문을 하면 대게는 경제라던지 경영, 등 문과쪽을 많이 얘기들 하신다.
사실 나는 공대생이다. 그리고 물리에도 굉장히 관심이 많다. (요즘 그런류의 책들을 많이 읽진 않았지만...)
상대성이론이라던지 반물질, 힉스입자, 우주, 등 그런쪽에 내가 굉장히 관심이 많았구나 그리고 굉장히 즐기는구나 라는걸 떠올리며
이 책을 읽은 것 같다.
 
이 책의 저자는 인터넷에서 사람들에게 다소 엽기적일 수 있는 질문들을 받아 설명을 해준다. 가령 야구선수가 빛의 속도로 야구공을 던질 경우 어떤 현상이 발생할까요? 라는 질문이라던지 기관총으로 제트 추진기를 만든다던지 한가지 말할 수 있는건 이런쪽에 조금이라도 흥미가 있는 사람이라면 이 책은 정말 시간가는 줄 모르면서 읽을 것 같다. (본인도 그랬고)
 
얼마전에 서점에 갔었을때 과학분야에서 책들을 고르다 말았었는데, 다시 과학쪽(아마 물리)에 대한 책을 좀 읽기 시작해봐야겠다.
(강혜영씨에게는 미안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앞으로 재미없는 얘기들을 많이 들어야하니..)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카달로그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