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지식디렉토리 참조목록 포함    백과사전 포함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나바내다의 지식창고]  
나바내다의 지식창고
지식지료구독
지식창고 개요
(A) 내 지식자료
지식창고 작업
(B) 내 구독자료
구독 내역
about 나바내다의 지식창고

독서노트     【나바내다의 지식창고】 2018.03.29. 14:30 (2018.03.29. 14:29)

#14 자동차 문화에 시동걸기 - 황순하

 
사실 자동차에 대해선 거의 문외한이라, 책의 모든 내용이 흥미로웠고 배우는 것들이었다.
사실 자동차에 대해선 거의 문외한이라, 책의 모든 내용이 흥미로웠고 배우는 것들이었다. 다만 기술적인 측면들 보다는 경영적인 관점에서 서술하는게 아쉽다면 아쉬운 것이지만 제목대로 자동차 문화에 대해서 가벼운 지식과 관심을 갖기에는 충분하지 않았나 싶다.
각 나라들의 브랜드들의 디자인과 성능에 대한 특징과 그 이유들을 이해하기 쉽게 서술하고 있고 기술적인 부분에도 일반인들이 쉽게 이해할수 있을정도의 수준이다. 아마 더 자세하게 설명했으면 이해하지 못했을까 싶다. 예를들어 서스펜션과 차량진동, 주행감에대한 딜레마와 전륜구동과 후륜구동의 차이, 핸들의 위치 등도 흥미로웠고 무엇보다 작가님이 기아에서 수십년을 근무하셔서 그런지 국내 자동차 기업에 대한 역사나 스토리들이 설명되어있다.
 
K3 2도어를 타고 있는데 주행시 과속방지턱에서 차가 많이 흔들려서 차에 무슨 문제가 있나 싶었는데 K3 4도어를 타보니 승차감이 훨씬 좋았다. 처음에는 2도어는 대충 만들었나.. 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이 책을 읽고 난 다음에는 주행감을 위해 일부로 그렇게 설계했다는걸 이해했다. 차에 관심이 별로 없었는데 이 책 읽은 다음부터는 차들의 디자인부터 여러모로 관심이 많이 생겼다. 앞으로도 자동차에 대한 책 몇권을 더 읽어볼 계획.
 
요즘 아버지 일하시는 곳에서 같이 일하면서 도와드리고 있는데 오래된 차들이 수리받고 나가는거 보면 내심 뿌듯하기도 하고 단순히 자동차를 넘어 "너도 주인이랑 반평생을 함깨 했겠구나.." 단순히 자동차라는 기계를 넘어 인생의 동반자라고 생각하니 기계공학을 전공하는 학생으로써 자동차부문에서 일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카달로그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