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 【 KiWook Kim의 지식창고
김기욱이 마음대로 정하는 Canadian News Summary
2018-08-10
【홍보】
【홍보】
캐나다 주요뉴스 라운드업     【KiWook Kim의 지식창고】 2018.07.07. 10:27 (2018.07.07. 10:27)

캐나다 정부, 미국산 제품에 $12.6 billion 규모의 관세 부과하여 무역전쟁 심화 조짐

 
도날드 트럼프 대통령이 북미자유무역협정 NAFTA 재협상을 근시간 내에 해결하지 않겠다고 선언하고 나서서 재협상이 장기전으로 들어갔다는 분석입니다.
 
미국은 중간선거가 11월에 있으나 7월 1일 일요일에 Fox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도날드 트럼프 대통령이 캐나다와 멕시코와의 재협상 결과가 불만족스럽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자동차에도 20% 관세를 부과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더 큰 일은 자동차 관세입니다” 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캐나다는 7월 1일에 미국산 제품들에게 $12.6 billion 규모의 관세를 부과를 시작했으며 이는 미국이 먼저 지난달에 캐나다산 철강과 알루미늄에 관세를 부과한 것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캐나다 연방정부는 지난 주에 미국 관세에 영향을 받은 기업들에게 총 $2 billion 지원금까지 약속할 정도로 무역전쟁에 적극적입니다.
 
다음은 캐나다 정부가 부과한 미국산 제품 관세들입니다:
 
– 철강/알루미늄 제품
– 케첩
– 위스키
– 모터보트
– 세탁기
– 화장지
– 요거트
– 커피빈
– 샐러드 드레싱
– 메이플 시럽
– 잔디깎는 기계
 
 
현재 멕시코의 새로운 대통령인 Lopez Obrador는 12월 1일까지는 취임하지 않지만, 예비 대통령 팀이 NAFTA 재협상에 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참고로 Lopez Obrador는 멕시코의 중도좌파 연합당원입니다.
 
멕시코도 미국산 돼지고기, 치즈, 크랜베리, 위스키 등에 관세를 부과하기 시작했으며, 유럽연합 EU도 6월 22일부터 미국산 버번위스키, 오토바이, 청바지 등 $3 billion USD 규모의 미국산 수입품에 관세를 부과했습니다. 이로써 점점 무역전쟁이 확산될 조짐입니다.
 
캐나다인들은 무역전쟁이 장기전으로 간다면 물가가 증가하여 부담이 더 커질 전망입니다.
 

 
• 출처:
【작성】 캐나다 주요뉴스 라운드업 【링크】 fb.com/canadanewsroundup
• 활동 지역 : 오타와
▣ 지식창고
(A) 내 지식자료
Ο 지식창고 작업
about KiWook Kim의 지식창고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