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지식창고 소개
지식지도
작업내역
(A) 내 지식자료
다큐먼트작업
(B) 내 구독자료
구독 내역
about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전주시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11.09. 17:36 (2019.11.09. 17:36)

‘미소드림 합창단’ 공동체, 합창으로 묵직한 감동 선사

 
○ 전주시 온두레공동체로 활동중인 ‘미소드림 합창단’의 창단식과 합창 발표회가 열린다.【공보담당관】
‘미소드림 합창단’ 공동체, 합창으로 묵직한 감동 선사
- 미소드림 합창단 공동체, 11일 ‘이웃과 함께 그리움을 노래하다’ 주제로 창단 발표회 개최
 
○ 전주시 온두레공동체로 활동중인 ‘미소드림 합창단’의 창단식과 합창 발표회가 열린다.
 
○ 미소드림 합창단 공동체는 11일 오후 8시 전주 희망찬교회에서 ‘이웃과 함께 그리움을 노래하다’를 주제로 창단 발표회를 개최한다.
 
○ 이번 발표회에서 미소드림 합창단은 정수균 지휘자와 김소명 반주자의 지도 아래 33명의 단원이 △쌈바의여인 △박하사탕 등 다양한 장르의 10여 곡을 발표한다. 또, 버스킹 그룹 ‘인앤아웃듀오’로 활동 중인 초대가수 김정일의 축하공연도 마련돼 발표회에 풍성함을 더한다.
 
○ 지난해 평화동 주민 20명이 모여
 
시작된 ‘미소드림 합창단’ 공동체는 아파트 내 소외와 갈등을 해소하기 위해 공동체 활동을 시작, 현재는 33명의 회원이 매주 월요일마다 합창 연습을 해오고 있다.
 
○ 이 공동체는 이외에도 △아나바다장터 △스마트폰 활용교육 △연탄기부 등 봉사활동을 펼쳐오면서 마을의 공동체성을 회복시켜온 평화동을 대표하는 온두레공동체로 성장했다.
 
○ 김성남 전주시 공동체육성과장은 “마을 주민들이 모여 마을을 가꾸고 봉사하는 것 외에도, 합창단을 결성해 발표회를 하는 것은 이례적이고 뜻깊은 일”이라며 “앞으로도 마을을 활기 있게 만들어주는 다양한 공동체를 육성하는데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자료제공부서 및 문의처 : 전주시 공동체육성과 281-5028>
 
 
첨부 :
‘미소드림 합창단’ 공동체, 합창으로 묵직한 감동 선사.hwp(93.0KB)
 

 
※ 원문보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 소유
 
◈ 참조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