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지식디렉토리 참조목록 포함    백과사전 포함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지식창고 소개
지식창고 구독
(A) 내 지식자료
다큐먼트작업
(B) 내 구독자료
구독 내역
about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전라북도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8.12.10. 19:30 (2018.10.11. 08:00)

저출산 대응방안 도민 아이디어 공모 우수작 선정

 
전라북도는 10.10.(수) 도청 종합상황실에서 2018년 공모제안심사위원회 도민테마제안 본심사를 진행하고 수상제안 6건과 장려제안 5건을 최종 선정했다.【 (280-2032)】
▶‘우리 결혼해요! 결혼걱정 출산걱정 없는 전북 만들기’주제 11건 심사
- 금상(결혼테마공원 조성), 은상(육아도우미 긴급 육아지원, 맞벌이 부부 자녀 안전 귀가 지원)선정
▶ 선정된 제안은 사업 구체화 과정을 거쳐 도정 정책에 반영
 
 
□ 전라북도는 10.10.(수) 도청 종합상황실에서 2018년 공모제안심사위원회 도민테마제안 본심사를 진행하고 수상제안 6건과 장려제안 5건을 최종 선정했다.
 
○ 본심사에서는‘우리 결혼해요! 결혼걱정 출산걱정 없는 전북 만들기’를 주제로 제안공모*를 실시하여 접수된 총 152건의 제안에 대해 실무심사위원회를 거쳐 예선을 통과한 제안 11건의 최종 우수제안 심사가 이루어졌다.
 
* 우리 결혼해요! 결혼걱정 출산걱정 없는 전북 만들기(‘18.4.2~6.30)
 
○ 금번 본심사에서는 도민들의 정책선호도를 반영하기 위해 국민신문고「국민생각함」온라인사이트를 활용하여 9월 18일부터 30일까지 실시한 선호도 조사 결과를 심사점수에 반영(10%)하였다.
 
○ 또한, 공모제안심사위원회 본심사는 전체평가에서 90% 비중을 차지하는 만큼 제안자가 직접 위원회에서 공개 설명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신뢰도를 높였다.
 
○ 공모제안 심사위원회는 행정부지사를 위원장으로 관련 실·국장과 외부전분가를 포함하여 8명으로 구성, 실현가능성, 창의성, 효과성의 심사기준으로 심사가 이루어졌으며, 금상 1명, 은상 2명, 동상 3명의 수상제안과 장려 5명 총 11건이 우수제안에 최종 선정됐다.
 
○ 금상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상금 200만원, 은상 2명에게는 상장과 상금 각 100만원, 동상 3명은 상장과 상금 각 50만원 그리고 장려상 5명에게는 상금 각 10만원이 수여된다.
 
□ 최종 선정된 우수 제안 사업은 다음과 같다. *세부내용 참고1
 
○ (금상) - 결혼테마공원 조성
○ (은상) - 육아도우미 시설을 통한 긴급 육아지원
- 맞벌이 부부 자녀 안전 귀가 지원
○ (동상) - 숲속(야외) 작은 결혼식
- 처녀 총각 결혼 지원에 따른 조례 제정
- 결혼 제반 비용과 주택 마련 비용 무이자 대출 및 지원
○ (장려) - 출산 그 삼삼한 정책
- 육아, 교육 정보 공유방안
- 우리 같이 살래요?
- 청춘애(愛) 끌리다, 청춘남녀 만남의 장 조성
- 우리 북콘서트에서 만나요
 
 
○ 금상에는 결혼 친화적인 문화 조성을 위해 결혼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와 결혼을 앞둔 미래 부부들에게 필요한 공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테마공원을 조성하자는 내용으로 전은경씨가 제안한 「결혼테마공원 조성」이 선정됐다.
 
○ 은상에는 윤이나씨의 출산 후 갑작스러운 일이 생길경우 자녀를 맡길 수 있도록 긴급 육아도우미 지원을 하자는 제안「육아도우미 시설을 통한 긴급 육아지원」과 이수관씨의 자녀 양육지원을 위해 노인 일자리사업과 연계 맞벌이부부 초등학교 저학년 자녀의 방과 후 학원 이동 돌보미 지원을 제안한 「맞벌이 부부 자녀 안전귀가 지원」이 각각 차지했다.
 
○ 동상에는 홍지강씨의 「숲속(야외) 작은 결혼식」과 이종근씨의 「처녀 총각 결혼 지원에 따른 조례 제정」, 이명주씨의 「결혼 제반 비용과 주택 마련 비용 무이자 대출 및 지원」이 선정되었고 장려상에는 이명신씨의 「출산 그 삼삼한 정책」등 5건이 선정되었다.
 
○ 우수제안으로 선정된 사업들은 실무부서의 타당성 검토 및 보완, 세부 사업계획 수립 등 사업구체화를 거쳐 도정에 반영하고 필요한 경우 국가예산 확보가 추진된다.
 
□ 전라북도 김송일 행정부지사는 “제안제도를 통해 도민소통, 공감대 형성의 장이 열리고, 도민들이 직접 정책을 만든다는 점에서 가치가 크다”고 말하며, “선정된 아이디어는 정책화되어 도민의 삶의 질 제고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