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지식디렉토리 참조목록 포함    백과사전 포함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지식창고 소개
지식창고 구독
(A) 내 지식자료
다큐먼트작업
(B) 내 구독자료
구독 내역
about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전라북도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8.12.10. 19:30 (2018.10.11. 08:00)

전라북도-중국 중경시 학생교류 협약체결

 
전라북도는 10월 8일부터 10일까지 중국의 떠오르는 도시인 중경시에서 학생교류 활성화를 위한 협약체결과 유학생 유치 설명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280-2032)】
- 전라북도-중경시 간 학생교류 마중물 열어
- 도내 5개 대학, 중경시 6개 대학 참여한 유학생 유치 설명회 가져
 
 
□ 전라북도는 10월 8일부터 10일까지 중국의 떠오르는 도시인 중경시에서 학생교류 활성화를 위한 협약체결과 유학생 유치 설명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 이번 방문에는 전북도를 비롯하여 전라북도의회와 전북대 등 도내 5개 대학이 참여하였다.
 
○ 지난 10월 9일 중경시에서 전라북도와 중경시교육위원회는 대학생 및 초․중학교 학생의 장․단기교류 연수, 대학간 학과공동설립, 교수교류, 과학연구협력 및 유학설명회 등을 포함한 학생교류협력 지원에 대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 이 자리에는 전라북도의회 김대중 운영위원장과 최영규 교육위원장이 함께 참여하고 협약서에 서명하면서 중경시와의 학생교류가 활성화 되는데 큰 도움을 주었다.
 
○ 또한, 협약식장에는 도내 5대 대학과 중경시 소재 6개 대학이 함께 참여하여 대학간 교류 활성화를 위해 심도 있는 교류의 장을 열었고, 특히 도내 대학들은 각 학교의 특성화 분야와 장학금 등 인센티브 제공계획 등을 적극 설명하여 유학생 유치에 주력하였으며, 방문기간 동안 개별적으로도 중경 소재 대학을 방문하여 유학생 유치 설명회를 가졌다.
 
○ 더불어 방문기간 중 중경시 외사판공실을 방문하여 도는 전라북도 홍보동영상, 교육환경, 관광책자 등을 관계자에게 소개하면서 전북을 적극 알리는 시간을 보냈으며, 향후 상호 교류를 위한 계기를 마련하는 기회를 갖기도 하였다.
 
○ 교류회에 참여한 윤명숙 전북대 국제협력본부장은 “대학 자체적으로는 만나기 어려운 중국 우수대학을 도의 적극적인 지원하에 교류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고.
 
○ 전라북도 교류단장인 곽승기 도 자치행정국장은 “중경시는 중국인의 영웅인 덩사요핑(등소평)의 고향으로 현재 중국내에서 떠오른 지역이며 우리의 마지막 임시정부가 위치한 곳으로, 2017년 문재인 대통령이 방문하는 등 대한민국과 깊은 인연을 갖은 지역”이라고 말하면서 “도내 대학들이 유학생 유치에 대한 열기가 대단하다”며, “일회성 행사가 아닌 지속가능한 교류가 진행되어 도와 대학이 상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