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지식디렉토리 참조목록 포함    백과사전 포함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지식창고 소개
지식창고 구독
(A) 내 지식자료
다큐먼트작업
(B) 내 구독자료
구독 내역
about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전라북도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8.10.11. 08:01 (2018.10.11. 08:01)

지방도 도로관리원 산업안전보건교육 실시 - 공보관 (2018-10-10)

 
‣ 도로관리원 작업 추진 시 안전 및 사고 예방에 관한 사항 교육
‣ 동절기 설해대책 추진에 따른 도로관리원 안전관리 등에 관한 교육 실시
‣ 도로관리원 작업 추진 시 안전 및 사고 예방에 관한 사항 교육
‣ 동절기 설해대책 추진에 따른 도로관리원 안전관리 등에 관한 교육 실시
 
 
□ 전라북도 도로관리사업소는 10월 10일 지방도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산업안전보건 교육을 실시하였다.
 
□ 도로관리의 최일선에서 근무하며 안전사고 위험에 노출된 도 및 시군 소속 지방도 유지관리 업무담당자 및 도로관리원 약 70여명의 안전의식 고취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교육하였다.
 
□ 현재, 전라북도 도로관리사업소는 도로 2,154km(지방도 1,895km, 위임국도 259km)를 안전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군과 협력하여 노력하고 있으나,
 
○ 주민의 도로안전관리에 대한 기대수준 상향으로 각종 민원과 소송이 증가하고 있어 보다 적극적인 도로관리 업무가 요구되고 있는 실정이다.
 
□ 이에 전라북도에서는 신속한 도로민원 해소와 도로관리원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도로 현장 작업 시 신호수 배치 및 안전거리 확보 등 작업자가 기본적으로 지켜야 할 사항, 기타 보건 및 직업병예방에 관한 사항 등을 집중적으로 교육하였다.
 
□ 또한, 다가오는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관련 기상상황별 단계별 비상근무계획과 유관기관과 협조체계구축 및 동절기 제설작업 시 사고가 발생되지 않도록 사전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 최정일 전라북도 도로관리사업소장은 “주기적인 안전교육을 통해 도로 작업현장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 조성에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