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지식디렉토리 참조목록 포함    백과사전 포함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지식창고 소개
지식창고 구독
(A) 내 지식자료
다큐먼트작업
(B) 내 구독자료
구독 내역
about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울산광역시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6.13. 09:07 (2019.06.13. 09:07)

사회적경제 지역기반 및 정책역량 제고방안 모색

 
울산시는 6월 13일 오후 2시 부산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열리는 ‘권역별(부산・울산) 사회적경제 정책 간담회’에 참석, 사회적경제 지역기반 및 정책역량 제고방안을 모색한다. 【사회적경제과 - 박정희 (229-6871)】
 
사회적경제 지역기반 및 정책역량 제고방안 모색
울산시, 행안부 주관‘사회적경제 정책 간담회’참석
울산 사회적경제 추진상황, 사회적경제 효율화 방안 등 발표
 
 
울산시는 6월 13일 오후 2시 부산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열리는 ‘권역별(부산・울산) 사회적경제 정책 간담회’에 참석, 사회적경제 지역기반 및 정책역량 제고방안을 모색한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이번 간담회는 전북(5월 14일)을 시작으로 시・도별 순회 개최되며, 정부의 사회적경제 활성화 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지역의 사회적경제 현황 파악과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울산시는 이번 간담회에서 △울산 지역사회 현황, △울산 사회적경제 추진상황, △중앙부처 정책 연계사업 추진상황 △사회적경제 효율화 방안 등을 소개하고 사업 활성화 방안 등을 함께 토론한다.
 
울산은 자동차, 조선 등 주력산업 부진과 65세 이상의 고령자가 전체 인구 중 10.7%를 차지하고 있으며 오는 2023년에는 고령사회로 진입하기 때문에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고 소외계층에 사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사회적경제의 역할은 날로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울산시는「울산시 사회적 경제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2018년 7월)를 제정, 시행 중이며 사회적 경제 통합지원을 위한 전담부서 ‘사회적경제과’(2019년 1월)를 신설 운영 중이다.
 
2019년도에는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의 포용적 성장’을 목표로 하는 ‘울산 사회적경제 추진 계획’을 지난 4월 수립하여 생태계 확충, 인프라·네트워크 구축, 지원사업, 판로지원 등 4개 분야별 세부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또한 중간지원조직 ‘경제진흥원 마을기업지원단’, ‘(사협)울산사회적경제지원센터’, ‘울산마을기업협회’, ‘울산사회적기업협의회’ 등 공공·민간분야 사회적경제 지원조직·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충 중이다.
 
올해(2019년)는 사회적경제종합 발전 계획을 수립하는 등 초기지원사업(4개), 재정지원사업(3개), 성장지원사업(4개) 등 3개 부문 11개 사업을 추진한다.
 
울산시 관계자는 “울산은 대기업 위주의 산업도시로 성장해 오면서 사회적경제에 대한 의존도가 낮아 시민의 관심이 부족하고 이해도가 낮은 실정이다.”면서 “이날 간담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사회적경제 지역기반 및 정책역량을 제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8년도 12월 기준으로 울산시는 총 425개의 사회적경제 기업을 육성・지원 중이며 지역특산물, 사회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을 확대하고 있다. 끝.
 

 
※ 원문보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 소유
 
▣ 주요키워드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