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지식디렉토리 참조목록 포함    백과사전 포함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지식창고 소개
지식창고 구독
(A) 내 지식자료
다큐먼트작업
(B) 내 구독자료
구독 내역
about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부산광역시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6.13. 09:10 (2019.06.13. 09:10)

부산시, 보행권리장전 제정을 위해 시민 의견 수렴한다

 
부산시(시장 오거돈)와 보행권 회복을 위한 시민모임(의장:박창희, 이하 시민모임)은 6월 13일 오후 2시, 부산시의회 2층 대회의실에서 보행권에 관심 있는 전문가 및 시민들과 함께 ‘보행권을 찾아드립니다’라는 주제로 부산시민 대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자치분권과 - 정현재 (051-888-1309)】
◈ 6. 13. 14:00 보행권에 관심 있는 전문가 및 시민들과 함께 대토론회 개최
◈ 보행권리장전 제정 설문조사 결과, 407명 응답자 중 86%가 ‘필요하다’ 응답
◈ 전국 광역단체 최초, 시민주도의 보행권 회복을 위한 보행권리장전 제정 및 선포 추진
 
부산시(시장 오거돈)와 보행권 회복을 위한 시민모임(의장:박창희, 이하 시민모임)은 6월 13일 오후 2시, 부산시의회 2층 대회의실에서 보행권에 관심 있는 전문가 및 시민들과 함께 ‘보행권을 찾아드립니다’라는 주제로 부산시민 대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1월 시에서 1호 정책으로 발표한「사람중심 보행도시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그간 잃어버렸던 보행권을 회복하고 진정한 보행 권리를 보장받고자 시의원, 교수, 보행전문가, 시민단체, 장애인단체, 걷기동호회 등 보행권 회복에 관심이 많은 시민이 모여 지난 2월부터 5월까지 총 8차에 걸친 열띤 토론과 숙의과정을 통해 부산시 보행권리장전 초안을 마련했다.
 
보행권리장전 초안은 다양한 시민의견 수렴과 공론화 과정이 필요하다는 판단으로 5월 20일부터 6월 5일까지 17일간 시 홈페이지 시민설문조사방에 게시됐으며, 설문참여자 407명 중 86%가 ‘보행권리장전 제정이 필요하다’고 응답했다.
 
시민모임에서는 설문조사 결과와 이번 대토론회를 통해 나온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해 전국 광역단체 최초로 시민 주도의 부산시 보행권리장전 선포를 추진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보행권은 기본권이자 천부인권과도 같다. 보행도시는 시민 누구나 안전하고 편리하게 걸을 수 있는 권리를 찾고 확인하는 데서 출발한다.”면서, “이번 부산시민 대토론회는 그간 차량과 속도 중심의 교통정책으로 일방적인 희생을 강요당했던 보행자의 권리를 되찾아 진정한 사람중심의 보행도시로 성장해가는 큰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원문보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 소유
 
▣ 주요키워드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