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인천광역시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6.16. 18:54 (2019.06.16. 18:54)

인천시, 노인학대 심각성을 알리는 계기 마련

 
노인학대 예방의 날 기념식, 토론회 등 다양한 행사 개최
【여성가족국 노인정책과 - 김민순 (032-440-2824)】
○ 인천시(박남춘 시장)는 지난 13일 오후 3시 인천문화예술회관 회의장에서 「제3회 노인학대 예방의 날」을 기념하여 기념행사 및 학대피해노인의 재학대 방지를 위한 지역사회 솔루션 구축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노인복지법에서는 노인학대 예방 및 조기발견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하여 매년 6월 15일을 법정기념일(노인학대 예방의 날)로 지정하여 운영되고 있으며, 기념일로 지정된 지 올 해로 3회를 맞이했다.
 
○ 기념행사에는 가정 내 학대를 극복한 학대피해어르신의 사례도 샌드아트로 발표하였으며, 일반인들에게 노인학대의 심각성을 알리어 노인학대는 가정 내 문제가 아니라 사회적 문제라는 의식 확산을 위한 긍정적 여론형성 마련을 위해 토론회가 진행되었다.
 
○ 인천시는 이번 토론회를 통해 가정 내 학대를 사회문제로 공론화시키는 한편, 은폐되는 노인학대를 적극적으로 발굴하는 노인학대 대응체계시스템을 되돌아보는 기회로 삼았다.
 
○ 이현애 여성가족국장은 기념사를 통해 “노인학대 예방 및 학대피해노인보호를 위해 노력해 온 관련 종사자들의 헌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노인학대 근절을 위해서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이 더욱 필요하며, 단 한명의 어르신도 학대받지 않도록 노인학대와 노인인권에 대한 지속적인 정책을 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기념행사에는 유관기관 및 직능단체, 중앙 및 지역노인보호전문기관, 노인인권관련 종사자 등 150여명 참석자를 대상으로 전국에서는 최초로 지방정부가 주도적으로 진행하여 온 「인천광역시 노인요양시설 인권 모니터링사업」에 대한 실태분석에 대해서도 함께 논의되었다.
 
○ 윤병석 노인정책과장은 “전체 연령층을 대상으로 노인보호사업에 대한 관심을 극대화하고, 노인학대의 심각성 제고와 노인학대에 대한 사회적 관심유도를 위하여 적극 노력할 것”이라며, “현재 운영 중인 노인보호전문기관을 올 하반기에 1개소 추가 설치하여 향후 인천시 전역의 노인인권 보호를 위한 적극 대응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 앞으로 인천시는 노인학대 예방 및 해결을 위해 인천노인보호전문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노인복지 정보 제공 및 연계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며 만약 노인학대가 의심된다면, 발견한 사람은 누구든지 노인학대 신고번호(☎1577-1389)로 문의하면 된다.
 
 
※ 관련사진 별첨
 
 
첨부 :
(1)3. 인천시, 노인학대 심각성을 알리는 계기 마련(노인학대 예방의 날 기념식, 토론).hwp
(1)3-1. 학대피해노인의 재학대 방지를 위한 지역사회 솔루션토론회 토론자료.hwp
(1)3-2. 행사 사진자료.zip
 

 
※ 원문보기
• 활동 지역 :
▣ 지식창고
(A) 내 지식자료
Ο 다큐먼트작업
외교부
나주시
전주시
about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