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인천광역시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6.16. 18:54 (2019.06.16. 18:54)

캠프마켓 시민참여위원회‘복합오염토양 정화용역’착수 점검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조속한 토양 정화를 통해 캠프마켓을 시민의 품으로
【도시균형계획국 시설계획과 - 유승현 (032-440-4664)】
○ 인천광역시 캠프마켓(부평미군기지) 시민참여위원회(위원장 최용규 변호사)는 지난 13일 ‘제4회 시민참여위원회’에서 ‘캠프마켓 디알엠오(DRMO) 내 복합오염토양 정화용역’(이하‘정화용역’) 착수 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 정화용역은 한국환경공단이 발주하고, 현대건설 컨소시엄*이 낙찰자로 선정되어 지난 6월 3일 착수하였다.
* 현대건설, 에이치플러스에코, 신대양, 동명기술공단, 덕영엔지니어링
 
○ 현대건설 컨소시엄은 6개월간의 실시설계 기간을 포함하여 총 39개월간 615억 원의 사업비로 62,340㎡의 토양을 정화하는 용역을 시행하며, 복합오염토양에 대해 열적 처리기술과 물리․화학적 처리기술 방식 등을 적용하고, 주변 시민 피해를 방지하고자 정화작업장에 에어돔을 설치하여 정화작업을 진행한다.
 
○ 이에 시민참여위원회에서는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한 씨씨티브이(CCTV)를 통해 정화 작업이 주민들에게 투명하게 공개될 수 있도록 하고,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조속히 토양 정화작업이 완료될 수 있도록 국방부 및 한국환경공단, 현대건설 컨소시엄에 당부하였다.
 
○ 이외에도 제4회 시민참여위원회에서는 한국대중음악자료원 유치 진행사항을 논의하는 등 캠프마켓 반환 그 이후에 대비한 구체적 실행계획을 본격적으로 논의하기 시작했다.
 
○ 이날 회의에 참석한 한 시민참여위원은 “다이옥신 등 토양 정화작업이 완료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지켜볼 것”이라며, “작업기간내 주변 시민들에게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고 건강한 토양으로 캠프마켓이 시민들에게 돌아올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 관련사진 별첨
 
 
첨부 :
(1)1. 캠프마켓 시민참여위원회 복합오염토양 정화용역 착수 점검.hwp
(1)1-1. 시민참여위원회 개최 사진.jpg
 

 
※ 원문보기
• 활동 지역 :
▣ 지식창고
(A) 내 지식자료
Ο 다큐먼트작업
외교부
나주시
전주시
about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