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 캄비세스 2세
캄비세스 2세
자 료 실
▶ 지식지도
▶ 원문/전문 (없음)
▶ 시민 참여 콘텐츠 (없음)
▶ 관련 동영상 (없음)
about 캄비세스 2세


[광고]
[100 세트 한정] 행운의 2달러 스타노트+네잎클로버 컬렉션 35% 19,800원 12,800원
캄비세스 2세 ( )
[? ~ BC 522년] 기원전 6세기에 활동한 페르시아 제국의 황제로 키루스 2세의 아들이다.(→아케메네스 왕조)
▣ 지식지도
◈ 지식지도
캄비세스 2세 페르시아 제국 다리우스 1세 키루스 2세 크세르크세스 1세 크세노폰 키루스의 교육
▣ 참조 카달로그
◈ 참조 키워드
리디아 (2) 백과 메디아 (2) 백과 신바빌로니아 (2) 백과 페르시아 제국 (2) 백과
▣ 백과사전
[? ~ BC 522년] 기원전 6세기에 활동한 페르시아 제국의 황제로 키루스 2세의 아들이다.(→아케메네스 왕조)
 
그의 출생년도는 확실치 않으며 아버지 키루스 2세와 아케메네스 가문의 딸, 카산다네 사이에서 맏아들로 태어났다. 키루스의 생존시에 바빌로니아에 대한 업무를 관장한 것으로 여겨지며 기원전 538년 바빌론에서 마르둑 신에 대한 제의를 맡은 기록이 있다.
 
기원전 530년 8월 선왕 키루스 대왕이 동쪽의 정벌에서 죽자 제국의 뒤를 이어 황제가 되었고 기원전 522년까지 다스렸다.
 
그는 기원전 525년 이집트를 정복했는데 이집트는 선왕 키루스가 유일하게 정복하지 못한 제국이었다. 당시는 이집트 파라오 아모세 2세가 죽고 그의 아들이 제위를 물려받은 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였다.
 
아모세 2세는 페르시아에 침략에 맞서서 그리스와의 동맹으로 대항하려 했으나 뜻을 이루지 못했다. 캄비세스는 시나이 사막을 건너서 이집트를 침공했는데 그때 아랍의 부족들에게서 식수를 공급받았다고 한다.
 
양쪽의 군대는 나일 강 삼각주의 펠루시움에서 전투를 벌였는데 이집트군은 대패했고 곧이어 멤피스가 함락되었고 파라오 프사메티쿠스 3세는 반란 혐의로 처형되었다.
 
이집트의 비문 기록에는 캄비세스가 이집트 황제의 칭호(파라오)와 복장을 받아들였다고 적혀있다. 이집트 정벌이후 캄비세스는 누비아의 왕국들과 카르타고의 정벌을 계획하지만 누비아 모래사막에서 막대한 손실을 입고 철수하였다.
 
나중에 다리우스 1세가 자신의 즉위의 정당성을 옹호하기 위해 남긴 비문을 보면, 캄비세스는 이집트 원정에 나서기 전에 그의 아우 바르디야(헤로도토스에 따르면 스메르디스)를 남몰래 죽였는데, 사기꾼인 마기의 가우마타가 바르디야로 분장해 기원전 522년 3월 반란을 일으켜 황제를 참칭했다고 한다.
 
캄비세스는 시리아에서 이 반란소식을 듣고 페르시아로 귀국하던 도중 시리아에서 같은해 여름 사고로 죽었다고 전해지며 그 후 혼란을 수습하고 다리우스 1세가 왕위에 올랐다.
 
【인용】위키백과
[광고]
제주 클레르 드 륀 펜션 제주시 애월읍, M 010-6693-3704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기본항목(E)
내서재 추천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페르시아 제국 (아케메네스 왕조)의 왕.
(키루스 2세 > 2. 캄비세스 2세 > 다리우스 1세)
목록 참조
 
외부 참조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