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 불법어업
[광고]
[100 세트 한정] 행운의 2달러 스타노트+네잎클로버 컬렉션 35% 19,800원 12,800원
불법어업
▣ 시민 참여 콘텐츠
조회수 : 0 (0 등급)
◈ 가을철 성육기 불법어업 일제 단속
충남도는 가을철 성육기를 맞아 10월 한 달 동안 불법 어업 행위에 대한 합동 지도·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해양수산국 수산자원과 - 전원정 (041-635-4136)】
충청 남도(忠淸南道) # 불법어업
- 무허가·무면허, 어구위반…준법 조업 정착 유도 -
 
 
충남도는 가을철 성육기를 맞아 10월 한 달 동안 불법 어업 행위에 대한 합동 지도·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불법어업 일제단속은 가을철 성육기 어·패류 보호를 위한 것으로, 10월 한 달 간 무허가, 어구 위반 등 고질적인 불법어업에 대한 강도 높은 집중단속이 실시된다.
 
이번 지도·단속은 해양수산부 서해어업관리단, 도, 시·군, 해경, 수협 등 관계 기관과 합동으로 해상 및 육상에서 동시 실시한다.
 
중점 단속 대상은 △무허가·무면허 조업 △조업금지구역 위반 및 허가받은 구역을 이탈 △포획 금지 체장·기간 위반 △어구 초과 부설 등이다.
 
또한 △불법 양식시설 △면허구역 위반 △불법 어획물 운반·소지·판매 등 어업질서 및 수산자원 보호 저해 행위 등도 집중 단속할 예정이다.
 
이번 합동단속에는 수산자원보호관리선도 합동단속 참여를 장려하고, 불법어업 신고센터(1588-5119)도 운영 중에 있어 민간 자율감시감독 기능을 강화, 민간 참여를 유도해 준법 조업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도는 불법어업의 사전예방을 위해 홍보 포스터를 배부하는 한편, 어업인 교육 및 방송을 통한 홍보효과도 극대화할 계획이다.
 
도는 이번 합동 지도·단속이 수산자원 보호와 준법 조업 등 어업질서를 확립하고, 어업인 소득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종섭 도 수산자원과장은 “매년 감소하고 있는 수산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불법어업 행위에 대해서는 강력히 단속하는 한편, 어업인의 자율적인 준법 조업 질서가 정착될 수 있도록 홍보 및 계도 활동도 병행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도내 무허가 및 조업구역 위반 등으로 적발되어 송치되거나 진행 중인 사례가 9월말 기준 총 29건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첨부 :
190930_가을철 성육기 불법어업 일제 단속(수산자원과)_최종.hwp
충청 남도(忠淸南道) # 불법어업
【행정】가을철 성육기 불법어업 일제 단속
(게재일: 2019.09.30. (최종: 2019.09.30. 09:16))  충청남도 보도자료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키워드
내서재 추천 : 0
▣ 카달로그 작업
관련 의견 모두 보기
자유 의견
지식지도
▷ 원문/전문 (없음)
시민 참여 콘텐츠
▷ 관련 동영상 (없음)
▣ 참조정보
없 음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