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 영녕릉(英寧陵)
영녕릉
자 료 실
지식지도
▶ 원문/전문 (없음)
시민 참여 콘텐츠
관련 동영상
2024년 4월
2024년 4월 24일
문화재청 보도자료
2024년 3월
2024년 3월 25일
문화재청 보도자료
2023년 9월
2023년 9월 20일
문화재청 보도자료
2020년 6월
2020년 6월 15일
문화재청 보도자료
초등학교 어린이를 위한‘찾아가는 문화재 교육’
2020년 5월
2020년 5월 15일
문화체육관광부 보도자료
2020년 5월 12일
문화재청 보도자료
2020년 5월 6일
문화재청 보도자료
2020년 4월
2020년 4월 24일
문화재청 보도자료
2019년 10월
2019년 10월 14일
문화재청 보도자료
2019년 8월
2019년 8월 29일
문화재청 보도자료
2019년 7월
2019년 7월 23일
문화재청 보도자료
2019년 5월
2019년 5월 13일
문화재청 보도자료
2019년 4월
2019년 4월 25일
문화재청 보도자료
2019년 4월 2일
문화재청 보도자료
2018년 10월
2018년 10월 9일
청와대 브리핑
2017년 12월
2017년 12월 27일
고재완의 여행을 떠나요
2017년 12월 24일
고재완의 여행을 떠나요
about 영녕릉


내서재
추천 : 0
대한민국 문화재청(文化財廳) 영녕릉(英寧陵) 여주시(驪州市) # 세종대왕역사문화관 원정대 # 세종대왕유적관리소
최근 3개월 조회수 : 0 (0 등급)
【문화】
(게재일: 2020.06.15. (최종: 2020.06.17. 20:18)) 
◈ 초등학교 어린이를 위한‘찾아가는 문화재 교육’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세종대왕유적관리소(소장 김명준)는 찾아가는 문화재 교육인 「세종대왕역사문화관 원정대」를 오는 17일부터 11월까지 총 13회에 걸쳐 운영한다.【세종대왕유적관리소】
-‘세종대왕역사문화관 원정대’여주 지역 6개 초교에 눈높이 문화재 교육 / 6~11월 -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세종대왕유적관리소(소장 김명준)는 찾아가는 문화재 교육인 「세종대왕역사문화관 원정대」를 오는 17일부터 11월까지 총 13회에 걸쳐 운영한다.
 
세종대왕유적관리소는 지난 2월 2일부터 19일까지 여주 시내 소규모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교육 참여 신청을 받아 6개 초등학교(매류초, 능북초, 상품초, 흥천초 등)를 선정하였다. 4월부터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한 학교의 개학이 연기됨에 따라 원정대 교육도 연기되었다가 최근 등교가 재개되면서 원정대 교육도 할 수 있게 되었다.
 
’세종대왕역사문화관 원정대‘ 교육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과 조선왕릉 소개, 영릉(英陵, 세종대왕릉)과 영릉(寧陵, 효종대왕릉)의 구조, 세종대왕의 생애와 국방, 과학, 문화, 백성 생활 향상 등 다양한 분야에서 남긴 그의 업적을 어린이들 눈높이에 맞게 설명해줄 예정이다. 또한, ‘나만의 영릉 팝업북(입체 그림책)’ 만들기 체험 시간도 마련되어있다.
지난해 9월부터 시작된 세종대왕역사문화관 원정대 교육은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83%가 매우 유익한 교육이었다는 긍정적 결과를 얻기도 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 필수, 안전거리 유지 등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여 안전하게 운영할 계획이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세종대왕유적관리소는 이번 문화재 교육을 통해 미래세대인 우리 아이들에게 역사문화에 대한 올바른 인식 확산의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앞으로도 농촌지역 등 문화향유가 어려운 지역과 사회배려계층을 고려한 문화재 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발굴하여 교육의 양극화를 해결하고 미래세대의 문화재 애호의식 함양에 노력할 계획이다.
 
 
 
 
첨부 :
0615 초등학교 어린이를 위한 ‘찾아가는 문화재 교육’(본문).hwp
0615 초등학교 어린이를 위한‘찾아가는 문화재 교육’(붙임3).pdf
 

 
※ 원문보기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심화항목(D)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