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 국립 중앙 박물관(國立中央博物館)
[광고]
[100 세트 한정] 행운의 2달러 스타노트+네잎클로버 컬렉션 35% 19,800원 12,800원
국립 중앙 박물관 (國立中央博物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용산구 서빙고로 137번지에 위치한 국립박물관이다. 1972년 7월 19일 발족하였으며, 지금의 박물관은 2005년 10월 28일 신축 개관한 것이다.
▣ 시민 참여 콘텐츠
조회수 : 1 (5 등급)
◈ [국립중앙박물관] 국립중앙박물관에서 갓 쓰고 갓생 살자 - 청년세대가 직접 아이디어를 낸 체험행사 개최
국립중앙박물관(관장 윤성용)은 청년세대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한 체험행사 ‘국중박 갓생살기’를 10월 25일(수)부터 11월 18일(토)까지 박물관에서 개최한다. 【문화교류홍보과】
국립 중앙 박물관(國立中央博物館) 용산구(龍山區)
국립중앙박물관에서 갓 쓰고 갓생 살자!
- 청년세대가 직접 아이디어를 낸 체험행사 개최 -
 
 
  국립중앙박물관(관장 윤성용)은 청년세대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한 체험행사 ‘국중박 갓생살기’를 10월 25일(수)부터 11월 18일(토)까지 박물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박물관이 모든 세대와 계층이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이 되어야 한다는 목적에서 상대적으로 박물관을 어렵다고 생각하는 청년세대에게 쉽게 다가가고자 기획하였다. 청년세대가 원하는 바를 구현하기 위해 지난 7월 진행한 청년세대 대상 행사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팀(나인틴)의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행사를 구성하였다.
 
  ‘국중박 갓생살기’는 젊은 세대의 직접 체험 선호와 부지런한 삶 추구라는 두 가지 성향을 반영한, 박물관에서 체험을 하며 부지런한 삶을 살아보자는 취지의 행사이다. 또한, 재미요소를 더하기 위해 갓이라는 소품을 활용하여 “갓을 쓰고 갓생* 살자”라는 콘셉트를 구현하였다.
* (의미) 갓(God, 신)과 인생(人生)을 합친 신조어로, 하루하루 계획적으로 부지런하게 살아가는 모범적인 삶을 뜻함.
 
  관람객들은 상설전시관에 들어서면 으뜸홀에 위치한 운영 부스에서 갓과 리플릿을 받고 ‘갓 쓰고 갓생살기’ 프로그램을 참여할 수 있다. 리플릿에는 기증 소장품 퀴즈, 엽서 만들기, 소장품 종이모형 만들기, 마음 주고받기 미션이 수록되어 있다. 갓을 쓰고 리플릿을 따라 박물관을 돌아다니면 많은 이들의 부단한 노력 덕분에 지금 이 순간 존재할 수 있게 된 수많은 소장품과 박물관의 다양한 면모를 볼 수 있다. 모든 미션을 수행하고 운영 부스에서 인증하면 기념품인 ‘갓생살기 꾸러미’도 증정한다.
 
  박물관을 늦은 시간까지 꼼꼼하게 보는 이들을 위해 소장품을 현대무용으로 풀어낸 공연‘유영(Floats)’을 11월 11일(토), 11월 18일(토) 상설전시관 으뜸홀에서 저녁 8시에 30분간 진행한다. 상설전시관 3층 분청사기·백자실에서 진행 중인 심화전시 <물고기가 첨벙! 어문魚文 분청사기>의 물고기 무늬 분청사기에서 영감을 받은 현대 무용 무대가 박물관 야간개장 시간에 펼쳐진다.
 
  또한,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다소 어렵게 느껴지는 박물관 소장품을 친근하게 느끼게 만들고자 젊은 세대에게 인기 있는 자가 진단 테스트와 박물관 소장품을 연계한 재미로 보는‘국중박 전생 테스트’를 진행한다. (https://smore.im/quiz/OaM4vqQkbj) 사진 인증을 즐기는 젊은 세대를 위해 국립중앙박물관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테스트 결과로 디자인한 사진 필터도 준비하였다.
 
  아울러 행사의 첫 주인 10월 25일(수)부터 10월 31일(화)까지 박물관 열린마당에 위치한 부스에서 특별한 프레임으로 디자인된 즉석 네컷 사진인‘중박네컷’을 찍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갓 쓰고 갓생살기’와 ‘국중박 전생 테스트’를 모두 완료하고 운영 부스에서 인증하면 무료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국립중앙박물관 윤성용 관장은 “박물관이 일방적으로 기획하는 것이 아닌, 청년세대의 목소리를 듣고 이를 바탕으로 기획한 만큼 청년세대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본 행사에 관련한 더 자세한 내용은 국립중앙박물관 누리집( www.museum.go.kr)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자료와 내용을 원하시면 국립중앙박물관 문화교류홍보과 학예연구사 엄채현(02-2077-9237)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원문보기
국립 중앙 박물관(國立中央博物館) 용산구(龍山區)
【문화】[국립중앙박물관] 국립중앙박물관에서 갓 쓰고 갓생 살자 - 청년세대가 직접 아이디어를 낸 체험행사 개최
(게재일: 2023.10.20. (최종: 2023.10.25. 09:35))  국립중앙박물관 보도자료
[광고]
제주 클레르 드 륀 펜션 제주시 애월읍, M 010-6693-3704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심화항목(D)
내서재 추천 : 0
▣ 카달로그 작업
관련 의견 모두 보기
자유 의견
지식지도
원문/전문
시민 참여 콘텐츠
관련 동영상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