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 K-POP
K-POP
자 료 실
지식지도
▶ 원문/전문 (없음)
시민 참여 콘텐츠
관련 동영상
2019년 11월
2019년 11월 11일
한국콘텐츠진흥원
‘2019 미국 K-콘텐츠 엑스포’ K-POP 넘어 한류 콘텐츠 다변화 모색
2019년 10월
2019년 10월 16일
부산광역시 보도자료
2019년 10월 2일
문화체육관광부 보도자료
about K-POP


내서재
추천 : 0
한국콘텐츠진흥원(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 K-POP # K-콘텐츠
최근 3개월 조회수 : 1 (5 등급)
【문화】
(게재일: 2019.11.11. (최종: 2019.12.10. 16:02)) 
◈ ‘2019 미국 K-콘텐츠 엑스포’ K-POP 넘어 한류 콘텐츠 다변화 모색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콘진원)은 지난 11월 5일부터 9일(현지 시각)까지 미국 인터콘티넨탈 LA 다운타운과 The Source 몰에서 열린 ‘2019 미국 K-콘텐츠 엑스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홍보팀 이하영 대리(061.900.6362)】
‘2019 미국 K-콘텐츠 엑스포’ K-POP 넘어 한류 콘텐츠 다변화 모색
- 콘진원, 5~9일 LA서 ‘미국 K-콘텐츠 엑스포’개최, K팝 콘서트에 2천 5백여 관객 열광
- 관람객 7천여 명, 비즈니스 상담건수 250건, 상담액 750만 달러 성과 달성
- 찾아가는 북미도서전 함께해 K-Book도 미국 진출! 다양한 콘텐츠 해외진출 노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콘진원)은 지난 11월 5일부터 9일(현지 시각)까지 미국 인터콘티넨탈 LA 다운타운과 The Source 몰에서 열린 ‘2019 미국 K-콘텐츠 엑스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 재담미디어, 고즈넉이엔티 등 국내기업 MOU 체결…북미 한국 콘텐츠 경쟁력 확인
 
북미 지역에서 처음 개최된 이번 ‘미국 K-콘텐츠 엑스포’에는 방송, 애니, 캐릭터, 게임, 만화 등 40개의 국내 콘텐츠 기업과 80여 개사의 북미 바이어가 한자리에 모였다. 5~6일 양일간 인터콘티넨탈 LA 다운타운에 마련된 ▲1:1 수출상담회 ▲국내 우수 원천스토리 및 웹툰 콘텐츠 12개 작품을 소개하는 K-스토리&웹툰 피칭 ▲네트워킹 리셉션 등 B2B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문화 콘텐츠를 소개하고 해외 진출을 모색했다.
 
이번 미국 K-콘텐츠 엑스포를 통해 다양한 장르의 국내 콘텐츠 기업이 북미 기업과 MOU 4건을 체결하는 쾌거를 이뤘다. 특히 고즈넉이엔티는 대한민국스토리공모대전 수상작인 소설 <청계산장의 재판>의 북미 TV 시리즈 제작을 위해 유니버설TV와 옵션 계약을 앞두고 그래티듀트 프로덕션과, 재담미디어는 Pacific Strategy Partners와의 콘텐츠 제작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북미 진출의 발판이 될 성과를 냈다.
 
또한 이번 엑스포에서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수영, 이하 출판진흥원)과 함께 ‘찾아가는 북미도서전’을 개최하여 콘텐츠 종간 협업 확대를 장려했다. 한국 출판물 700여종을 탑재한 문학자판기를 설치하여 해외 참관객들이 K-Book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도 했다.
 
◆ K-POP부터 K-드라마, K-푸드까지…K-콘텐츠로 현지 관람객과 교류 시간 마련
 
현지인을 대상으로 7~9일 The Source 몰 1층 메인 플라자에서 열린 B2C 행사에도 7천여 명의 관람객이 몰렸다. K-POP, 방송, 애니, 캐릭터, 게임/VR 등의 다양한 장르로 꾸며진 콘텐츠 전시체험관에서는 ▲K-POP ▲K-푸드 등 현지 관람객들에게 선호도 높은 콘텐츠로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K-POP 랜덤 플레이 댄스에서는 음악에 맞춰 단체로 아이돌 안무를 따라 추는 장관이 펼쳐지기도 했다. 또한 K-푸드 쿠킹쇼에서는 건강음식 등 독특한 한식 문화를 선보여 관람객들의 눈과 입을 즐겁게 했다.
 
‘미국 K-콘텐츠 엑스포’의 마지막 날인 9일에는 ‘K-POP 콘서트’가 열려 행사의 대미를 장식했다. 사전 및 현장투표로 선정된 현지 K-POP 댄스 경연대회 우승팀 Team B.U.K가 그룹 NCT Dream의 춤을 추며 오프닝을 열었다. 이어 현지에서도 높은 인기를 구사하는 K-POP 가수(그룹) ▲헤이즈(Heize) ▲러블리즈(Lovelyz) ▲JBJ95 등이 무대를 선보여 현지 한류 팬의 열렬한 환호를 받았다.
 
콘진원 김영준 원장은 “미국은 최근 K-POP, 드라마 등 한국 콘텐츠 소비 수요가 늘고 있는 한류의 주력시장 중 하나”라며 “지금의 한류 열기를 이어가 K-POP을 넘어서 다양한 업종의 콘텐츠가 미국에서 성공을 이어갈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진1. 지난 5~6일(현지시간) 양일간 인터콘티넨탈 LA 다운타운에 마련된 ‘2019 미국 K-콘텐츠 엑스포’ B2B 수출상담회장에서 참가자들이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2. 지난 7~9일(현지시간) 미국 LA The Source 몰에서 열린 '2019 미국 K-콘텐츠 엑스포’ B2C 행사 참여 이벤트에 관람객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사진3. 지난 7~9일(현지시간) 미국 LA The Source 몰에서 개최한 '2019 미국 K-콘텐츠 엑스포’ B2C행사 프로그램인 K-Pop 랜덤플레이댄스에 관람객들의 시선이 모아지고 있다.
 
사진4. 11월 9일(현지시간) 미국 LA에서 열린 '2019 미국 K-콘텐츠 엑스포’ K-Pop 콘서트에서 가수 헤이즈의 공연에 현지 한류팬들이 열광하고 있다.
 
 
첨부 :
붙임. 2019 미국 K-콘텐츠 엑스포 현장사진.hwp
 

 
※ 원문보기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키워드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