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지식놀이터
지식자료
지식자료 구독
구독 내역
게시판
게시판
작업요청
최근 작업 현황
지식창고
지식창고 개설 현황
자료실
사용자메뉴얼
about 지식놀이터

경상남도 보도자료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12.03. 13:48 (2019.12.03. 13:48)

경상남도, ‘제4회 경남 공유경제학교’ 개최

 
 
【사회적경제과  - 김정민  (055-211-3784 )】
경상남도, ‘제4회 경남 공유경제학교’ 개최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는 오는 6일(금) 14시부터, 창원컨벤션센터(CECO, 604호)에서 도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는 ‘제4회 경남 공유경제학교’를 개최한다.
 
이번 회에는 더함의 김영철 이사와 블랭크건축사사무소 김요한 대표를 초청하여, 공유경제의 등장과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로 공유공간들이 어떤 방식으로 활용될 수 있는 지에 대해 강연한다.
 
‘더함’의 아파트형 마을공동체 브랜드 ‘위스테이’는 국내 최초의 협동조합형 아파트로, 입주민들로 구성된 협동조합이 임대 주택 운영에 직접 참여하여 공간을 재구성하는 등 아파트를 직접 관리하게 된다. 공간의 공유를 넘어 일상을 공유함으로써 주민들 간의 유대감을 높이고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새로운 주거형태를 제시하고 있다.
 
‘블랭크 건축사사무소’는 비어있는 유휴공간을 공유공간으로 재구성하여 지역민들의 관계 및 지역사회를 회복하는 역할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공유 부엌 ‘청춘플랫폼’, 공유 작업실 ‘청춘캠프’, 공유 주택 ‘청춘파크’ 등을 설계하여, 공유공간을 지역 네트워크 형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어내는 거점공간들로 만들어 내고 있다.
 
공유경제학교는 도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공유경제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도내 공유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실시하는 교육프로그램으로 공유경제에 관심 있는 도민이라면 사전 신청절차 없이 자유롭게 참석 가능하다.
 
박경훈 경상남도 사회적경제과장은 “내년에는 도민이 더욱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다양한 내용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공유경제가 도민에게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원문보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정보 : 사회 (보통)
▣ 참조목록
◈ 소유
 
◈ 참조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7년 10월 2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