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지식디렉토리 참조목록 포함    백과사전 포함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지식놀이터
지식자료
지식자료 구독
구독 내역
게시판
게시판
작업요청
최근 작업 현황
지식창고
지식창고 개설 현황
자료실
사용자메뉴얼
about 지식놀이터

워니의 비즈니스 영어 단어워니의 지식창고 2018.04.23. 16:30 (2018.04.23. 13:59)

(25) Go-live (가동 시작)

 
Go-live 는 프로젝트의 가동 시작 아니면 가동 시작점 이라는 단어입니다

1. In-flight review (중간 검토)

오늘은 8화때 배운 '중간 검토'에 이어 프로젝트 관리때 많이 쓰이는 용어를 하나 더 배워보겠습니다. 아직 진행중인 프로젝트를 검토 (review) 하는 업무를 in-flight review 라고 배웠죠. 그러면 프로젝트 검토 등 모든 단계가 끝나고 이제 프로젝트가 회사의 전반적인 업무에 효율을 높이고 수익을 올리기 위해 가동을 시작해야 됩니다. 내부 소프트웨어 설치라던지 공장 업그레이드등 다양한 프로젝트가 있지만 결국 목적은 업무의 효율을 높이는 것이죠.
 

2. Go-Live (가동 시작)

이렇게 아직 테스팅 단계에 파일럿 프로젝트처럼 개발되다가 실전에서 가동 준비가 되는 시점을 Go-live 라고 합니다. 이 시점은 프로젝트 담당자나 회사의 임직원들을 제일 민감하게 만드는 시기입니다. 프로젝트 하나의 가격이 몇백억은 거뜬히 넘기기 때문에 프로젝트가 생각한데로 가동이 안되면 회사도 직원들도 정신적으로 또 금전적으로 신경이 많이 쓰입니다. Go-live 는 가동 시작 아니면 가동 시작점 이라는 명사로 쓰이지만 가동이 시작되다 라는 동사로도 go live 라고 사용됩니다.
 

3. 예문

3.1. 명사로 쓰일때:

What are the most important steps your company takes to avoid go-live failure?
 
- (프로젝트)가동 시작후, 실패를 방지하기 위해 당신의 회사가 취하는 가장 중요한 대비책은 무엇인가?
 

3.2. 동사로 쓰일때:

The new computer system was supposed to go live today, but IT still has some bugs to work out.
 
- 새로운 컴퓨터 시스템이 원래는 오늘 가동이 시작되어야 했지만 아직도 IT 결함(버그)들을 해결해야 한다.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연결】(8) 중간 검토 (In-flight review)
▣ 참조목록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7년 10월 2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