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지식디렉토리 참조목록 포함    백과사전 포함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지식놀이터
지식자료
지식자료 구독
구독 내역
게시판
게시판
작업요청
최근 작업 현황
지식창고
지식창고 개설 현황
자료실
사용자메뉴얼
about 지식놀이터

인천광역시 보도자료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6.13. 11:38 (2019.06.13. 11:38)

인천시, 홈쇼핑 통해 지역특산품 판매한다

 
『인천광역시』-『롯데홈쇼핑』업무협약 체결로 농산물 판로확대 협력 다짐
【일자리경제본부 농축산유통과 - 이희홍 (032-440-4387)】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지역특산물 및 6차산업 인증제품 판로 확대를 위해 인천시청에서 롯데홈쇼핑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6월 13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인천시는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의 고품질화에 최선을 다하고, 지역특산물 및 우수농식품의 브랜드 향상을 위한 홍보비, 판촉비 지원 등의 필요한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 롯데홈쇼핑은 인천시에서 생산되는 지역특산물 및 6차산업 인증제품에 대한 판매 촉진을 위한 마케팅, 판촉활동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하였다. 이를 통해 농업과 기업의 상생 협력을 통한 동반자적 우호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기로 하였다.
 
○ 인천시의 경우 강화약쑥, 강화섬쌀, 강화속노랑고구마, 강화순무 등 지역을 대표할만한 지역특산물을 생산하고 있고, 또한, 6차 산업인증 24개 경영체에서 60여종의 가공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 현재는 주로 로컬푸드 직매장 7개소, 안테나 숍 2개소, 각종 지역축제, 지역농협을 통해 생산되는 제품을 판매하고 있지만, 이번 롯데홈쇼핑과의 업무협약 체결로 온라인상의 판매망이 구축되어 향후 꾸준한 판매가 이루어 질 것으로 보인다고 하였다.
 
○ 롯데홈쇼핑은 모바일 전문관 “장터라운지”를 통해 강화 농특산물관을 개설하고 강화섬쌀, 순무김치, 강화 약쑥 등을 온라인 판매 및 원티비[One TV(데이터)] 방송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 및 판매를 실시하고 있다.
 
○ 롯데홈쇼핑 김인호 디티(DT) 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인천시 6차산업 인증상품과 테크노파크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판로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하였다.
 
○ 박준하 행정부시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인천시의 어려운 중·소 농업인과 농업법인, 중소기업 등의 활성화를 통한 지역일자리 창출”이라는 큰 목표를 가지고 인천시와 롯데홈쇼핑 간에 업무협약을 체결한 것이라고 밝혔다.
 
 
※ 관련 사진은 행사 종료 후 인천시 홈페이지 ‘보도자료’ 게시될 예정입니다.
 
 
첨부 :
(1)2. 인천시, 홈쇼핑 통해 지역 특산품 판매한다.hwp
 

 
※ 원문보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 소유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7년 10월 2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