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경기도 시군 보도자료
일반 (일자별)
경기도 시군 보도자료
◈ 광주시, 규제개선 건의 중앙부처 수용 ‘희귀난치성 질환 의료비 지원 범위
광주시(시장 신동헌)는 의료비 지원 범위 확대가 필요한 희귀난치성질환 중 다리의 복합부위통증증후군을 질병관리본부에 건의해 수용됐다고 1일 밝혔다.

  【광주시】  2019.04.01 오전 10:31:53
광주시(시장 신동헌)는 의료비 지원 범위 확대가 필요한 희귀난치성질환 중 다리의 복합부위통증증후군을 질병관리본부에 건의해 수용됐다고 1일 밝혔다.
시는 지난해 10건의 규제개선을 중앙부처에 건의했으며 이중 ‘희귀난치성 질환 의료비 지원 범위 확대’ 1건이 일부 수용됐다.
이에 따라 올해 1월부터 다리의 복합부위통증증후군 질환자들도 의료비를 지원받을 수 있게 됐으며 의료비 부담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희귀난치성 질환자들의 경제적 부담이 다소 완화될 것으로 보인다.
의료비 지원 대상자에게는 해당 질환 요양급여의 본인부담금, 간병비, 보장구 구입비, 호흡보조기 및 기침유발기 대여료, 특수식이 구입비 등을 지원한다. 신청대상자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 희귀질환자 산정특례에 등록된 건강보험가입자로 환자 가구와 부양의무자 가구의 소득과 재산 지원기준을 만족하는 경우로 환자 또는 그 보호자가 신청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규제로 인한 시민들의 애로사항을 적극 해소할 수 있도록 규제신고센터(760-8462)를 통해 시민들의 불편사항에 대해 귀 기울여 규제혁신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 원문보기
경기도 시군 보도자료
• 광주시, 특별교부세 28억원 확보로 “지역현안사업 탄력”
• 광주시, 규제개선 건의 중앙부처 수용 ‘희귀난치성 질환 의료비 지원 범위
• 광주시보건소 건강관리자회, 봄맞이 환경정화운동 실시
(2019.04.01. 15:40)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내서재
추천 : 0
▣ 다큐먼트 작업
지식지도
알림∙의견
모든댓글보기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