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세종특별자치시 보도자료
일반 (일자별)
【사회】 세종특별자치시 보도자료
◈ “추석맞이 깨끗한 우리동네 함께 만들어요”
세종특별자치시 도담동(동장 홍연숙)이 지난 4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관내 기관·단체 회원 및 주민 등이 참여한 가운데 국토대청결 운동을 전개했다.【도담동】
세종특별자치시 도담동(동장 홍연숙)이 지난 4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관내 기관·단체 회원 및 주민 등이 참여한 가운데 국토대청결 운동을 전개했다.
 
지난 4일 국토대청결 운동은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설 명절 기간 세종시를 방문하는 귀성객과 주민들이 쾌적한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실시됐다.
 
도담동에서는 통장협의회, 주민, 직원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명절기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이 쾌적하고 깨끗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도담동 먹자골목, 도램뜰공원 등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방치된 쓰레기를 집중 수거했다.
 
홍연숙 도담동장은 “추석 명절 깨끗한 동네 만들기를 위해 국토대청결운동에 참여해 주신 지역 주민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깨끗한 마을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정화활동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외롭게 추석 명절을 보내는 어려운 이웃에게 송편을 지원해 따뜻한 정을 나누고자 추진됐다.
 
이날 전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이장들은 송편을 관내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 100가구에 전달됐다.
 
23명의 위원으로 구성된 전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활동을 하고 있으며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소외계층 돌보기 등 지속적인 사랑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한석수 민간 공동위원장은 “민족의 대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지역사회에 나눔 사랑을 실천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 봉사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 원문보기
【사회】 세종특별자치시 보도자료
• 소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석 맞아 행복 나눔
• “추석맞이 깨끗한 우리동네 함께 만들어요”
• 기업소통관제 도입’기업 현장애로 해소 돕는다
(2019.09.05. 13:00)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내서재
추천 : 0
▣ 다큐먼트 작업
지식지도
알림∙의견
모든댓글보기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