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세종특별자치시 보도자료
일반 (일자별)
세종특별자치시 보도자료
◈ 철저한 한파 대비로 농작물 동해 미리 막아야
- 농업기술센터, 농작물·시설물 사전관리 당부 -【기술보급과 】
- 농업기술센터, 농작물·시설물 사전관리 당부 -
 
세종특별자치시농업기술센터(소장 최낙거)가 한파로 인한 겨울철 피해를 줄이기 위해 관내 농업인들에게 농작물과 시설물 관리를 철저히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겨울철은 기온이 크게 떨어질 때가 있어 기온의 변화가 크겠고, 서해안 지역에 많은 눈이 내릴 때가 있겠다고 예보됨에 따라 농작물 및 시설물 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기온이 갑자기 떨어지면 밭작물과 시설작물에 동해 피해가 커지므로, 배추와 무는 부직포나 비닐을 미리 준비해 뒀다가 잘 덮어줘야 한다.
 
또, 마늘과 양파는 땅이 얼었다 녹을 때 서릿발 피해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어 솟구쳐 올라온 포기는 즉시 눌러주거나 흙덮기를 하고, 피복한 비닐에도 흙을 잘 덮어 고정한다.
 
시설재배 작물은 저온 및 일조가 부족하면 수량감소와 기형과 발생률이 증가하므로, 보온용 커튼이나 피복재는 해가 뜨면 즉시 걷어 작물이 오전 햇빛을 충분히 받게 하고, 해지기 전에 닫아 야간 보온력을 높게 해줘야 한다.
특히 겨울철은 하우스 시설물 관리가 매우 중요한데, 찢어진 비닐은 빨리 보수하고 온풍 난방기는 버너와 열교환기의 분진을 제거해야 한다.
 
또한 폭설과 강풍에 대비해 하우스 밴드(끈)을 팽팽하게 당겨두고, 하우스 내부에 보강 지주를 설치해주며, 바깥쪽 보온덮개와 차광망은 걷어 두는 것이 좋다.
 
이외에도 겨울철에는 전기 사용량 증가에 의한 누전 등으로 화재 위험이 높아지므로 주기적인 점검이 필요하다.
 
조학희 소득작물담당은 “겨울철 농작물 및 관련 시설물 관리에 주의를 기울여 피해를 줄여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 원문보기
세종특별자치시 보도자료
• “15일부턴 폐소화기 대형폐기물로 배출하세요”
• 철저한 한파 대비로 농작물 동해 미리 막아야
• 2019 세종특별자치시 장애인 당구대회 성료
(2019.11.17. 19:59)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내서재
추천 : 0
▣ 다큐먼트 작업
지식지도
알림∙의견
모든댓글보기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