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국립중앙박물관 보도자료
일반 (일자별)
【문화】 국립중앙박물관 보도자료
◈ [국립김해박물관] 국립김해박물관 문화축제‘ 가야와 놀자 ’성공리에 끝마쳐
국립김해박물관은 다양성과 진정성을 가진 ‘복합문화공간’으로서 ‘가야문화’를 널리 알리는데 앞장 설 예정이다. 내년에 있을 제2회 가야와 놀자 문화축제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기를 바란다.
【학예연구실】
국립김해박물관 문화축제‘ 가야와 놀자 ’성공리에 끝마쳐
행사 4일간 관람객 총4만여명 유치
 
 국립김해박물관(관장대리 장용준)은 지난 국립김해박물관 문화축제 ‘제1회 가야와 놀자 – 가야의 새를 찾아서’ 기간인 4월 18일과 21일까지 모두 41,431명의 관람객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하였다. 이는 작년 가야문화축제 기간 대비 151% 더 방문한 것으로 하루 평균 10,357명이 다녀간 것이다.
 
 특히 4월 20일(토)의 관람객은 13,610명으로서, 국립김해박물관 개관 이래 최대 일일 관람객 수를 기록했다. 지금까지 가장 많은 관람객이 방문한 날은 2018년 4월 28일로 11,298명이었다. 이처럼 매우 많은 관람객들이 국립김해박물관을 찾았기에 행사를 즐기기 위해서는 30분 정도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하는 진풍경도 벌어졌다.
 
 관람객들을 연령별로 나누어 보면 일반 18,246명, 청소년 951명, 초등학생 14,471명, 미취학 6,050명, 경로(65세 이상) 2,912명 이었다. 이 가운데 외국인은 155명이 관람하였다.
 
 국립김해박물관 문화축제 제1회 가야와 놀자 – 가야의 새를 찾아서는 김해시의 가야문화축제와 연계한 행사이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이 행사는 가야사 관련 국정과제를 역점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가야 문화재를 주제로 매년 개최될 예정이며, 올해는 ‘가야의 새’라는 부제로 국립김해박물관 야외광장과 상설전시실 내에서 진행되었다. 야외광장에서는 신비로운 가야정원, 갑옷 입어보기, 오리핀 나눔, 에코백 이벤트, 마술 공연, 오리인형극 등이 이어졌으며 상설전시실 내에서는 오리모자 만들기, 카페 ‘가향’ 할인, 박물관 문화상품 할인 등을 진행했다.
 
 특히 오리머리핀 나눔과 오리모자 만들기는 관람객들에게 매우 인기가 좋았다. 더운 날씨에 챙이 있는 오리모자는 햇볓을 막아주기도 하면서, 특유의 귀여움으로 ‘가야문화축제’ 레어템으로 입소문이 나기도 했다.
 
 국립김해박물관에서는 관람객들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드리는 문화 공간으로서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도 준비 중이다. 오는 5월 5일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어린이날 문화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비눗방울·버블·마술 등을 선보이는 야외 공연과 미니 블럭으로 방패 꾸미개 만들기 체험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이밖에 매월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도 어린이를 위한 <다섯인형극>(짝수 달), 큐레이터와의 대화(홀수 달), 수준 높은 교육·문화행사 등을 마련할 계획이다.
 
 국립김해박물관은 다양성과 진정성을 가진 ‘복합문화공간’으로서 ‘가야문화’를 널리 알리는데 앞장 설 예정이다. 내년에 있을 제2회 가야와 놀자 문화축제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기를 바란다.
 

 
※ 원문보기
【문화】 국립중앙박물관 보도자료
• [국립대구박물관] 국립대구박물관, 중국 광시민족박물관과 업무협약 체결
• [국립김해박물관] 국립김해박물관 문화축제‘ 가야와 놀자 ’성공리에 끝마쳐
• [국립대구박물관] “4월 문화가 있는 날” 어린이 가족 뮤지컬「나랑 친구 할래?」공연
(2019.08.03. 15:43)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내서재
추천 : 0
▣ 다큐먼트 작업
지식지도
알림∙의견
모든댓글보기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