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서울특별시 종로구
일반 (일자별)
서울특별시 종로구
◈ (11.8.)종로구, 어린이 기호식품 판매 점검 나선다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오는 11월 13일(화)까지 어린이 기호식품 영양성분 표시 대상 식품접객업소를 대상으로 영양성분 및 알레르기 유발식품 표시 준수 여부 등을 점검한다.
 
\na-;종로구, 어린이 기호식품 판매 점검 나선다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오는 11월 13일(화)까지 어린이 기호식품 영양성분 표시 대상 식품접객업소를 대상으로 영양성분 및 알레르기 유발식품 표시 준수 여부 등을 점검한다.
 
점검대상은 제과?제빵류, 아이스크림류, 햄버거, 피자 등 어린이 기호식품을 조리?판매하는 점포수 100개 이상의 가맹점 85개 매장이다.
 
공무원과 학부모식품안전지킴이로 구성된 점검인력이 2인 1조 4개반을 편성해 현장 방문에 나선다. 학부모식품안전지킴이의 1차 점검 후 위반 사항에 대해 공무원이 2차 현장 방문을 실시하게 된다.
 
주요 점검사항은 식품접객영업자가 조리 및 판매하는 식품에 대한 ▲영양성분(열량, 당류, 단백질, 포화지방, 나트륨) 및 ▲알레르기 유발식품 표시 여부 등이다. 아울러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 및 학원가 등에 위치한 업소에 대해서는 ▲위생점검 또한 병행하여 실시한다.
 
단, 영양성분은 다양한 방법으로 표시할 수 있는 만큼 특정 방법을 강요하지 않을 예정이며 가공식품을 조리과정 없이 그대로 판매할 시에는 별도로 영양성분 표시를 할 필요 없다. 구는 표시가 간과될 수 있는 신제품이나 계절제품을 대상으로 집중 점검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김영종 구청장은 “구민들의 식품선택권을 보장하고 아동친화도시 종로의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이번 점검을 실시하게 됐다”며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생활 실천을 위해 앞으로도 어린이 기호식품의 영양성분, 알레르기 유발식품 표시 관리를 지속적으로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는 표시대상 영업장에서 제공하는 식품 중 알레르기 유발 원재료를 사용하거나 함유할 시 원재료 명을 소비자가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표시하는 ‘알레르기 유발식품 표시제’를 2016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첨부 :
(11.8.)종로구, 어린이 기호식품 판매 점검 나선다.hwp
방문 점검 (1).jpg
 

 
※ 원문보기
서울특별시 종로구
• (11.9.)우리는 또 하나의 가족
• (11.8.)종로구, 어린이 기호식품 판매 점검 나선다
• (11.8.)쇼핑백 모아 환경을 보호하고 이웃도 돕고
(2019.11.08. 20:01)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내서재
추천 : 0
▣ 다큐먼트 작업
지식지도
알림∙의견
모든댓글보기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