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서울특별시 종로구
일반 (일자별)
서울특별시 종로구
◈ (2.20.)따뜻한 온기가 종로 마을에 퍼지다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지난 18일(월) 창신동 쪽방촌에 20년 넘게 거주하고 있는 전웅기 씨(68세)로부터 이웃돕기 성금을 전달받았다.
 
\na-;따뜻한 온기가 종로 마을에 퍼지다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지난 18일(월) 창신동 쪽방촌에 20년 넘게 거주하고 있는 전웅기 씨(68세)로부터 이웃돕기 성금을 전달받았다.
 
전웅기 씨는 지난 1년여 동안 폐지, 고철, 캔 등 재활용품을 수집해 힘들게 모은 100만원을 이 날 종로구 동대문쪽방상담센터에 기탁했다. 국가유공자인 전 씨는 생활의 어려움으로 기초생활수급자로 지내면서 질병과 생활고로 자신보다 더 어렵게 생활하고 있는 이웃 쪽방 주민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다며 성금을 전달했다.
 
이경희 동대문쪽방상담센터 소장은 “전달받은 성금은 금액을 뛰어넘는 매우 큰 가치를 지녔다. 힘든 삶이지만 이웃을 사랑하고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5일(금) 종로구 사직동은 광화문스페이스본 주민들로부터 이웃돕기 성금 약 120만원을 전달받았다. 광화문스페이스본 주민들은 구의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에 2014년부터 참여하고 있으며, 올해도 이웃을 위해 주민들이 뜻을 모아 성금을 마련했다.
 
이화동은 관내 위치한 중식전문점 ‘만리성’의 후원으로 저소득 어르신 및 지역아동센터 아동에게 식사를 제공한다. 2월 18일(월) 첫 번째 식사 나눔을 시작으로 월 3회(매월 넷째 주 월, 화, 수요일), 총 70명에게 점심 또는 저녁을 제공할 예정이다.
 
후원음식점 ‘만리성’ 대표는 지역주민으로서 이웃에게 작지만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도 많은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이웃과 나누는 삶을 실천하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따뜻한 온기가 마을 전체에 퍼져 건강하고 행복한 종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첨부 :
이웃돕기 성금 전달식 (전웅기 씨).jpeg
 

 
※ 원문보기
서울특별시 종로구
• (2.20.)종로구,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 (2.20.)따뜻한 온기가 종로 마을에 퍼지다
• (2.19.)생활 속 고민해결사
(2019.11.08. 20:01)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내서재
추천 : 0
▣ 다큐먼트 작업
지식지도
알림∙의견
모든댓글보기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