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서울특별시 종로구
일반 (일자별)
서울특별시 종로구
◈ (2.28.)종로구, 찾아가는 치매조기검진 실시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치매와 치매고위험 요소를 미리 발견하고, 효과적으로 치매를 예방하기 위해 오는 3월부터 「찾아가는 치매조기검진」 을 실시한다.
 
\na-;종로구,‘찾아가는 치매조기검진’실시
 
- 종로구, 「찾아가는 치매조기검진」 실시
- 3월부터 8월까지 매월 2~3개의 동주민센터에서 정해진 요일에 진행
- 만 60세 이상 종로구민은 누구나 무료로 받을 수 있어
- 종로구치매안심센터 직원과 일대일 문답형식으로 치매선별검사
- 치매가 의심되는 경우, 정밀검진과 치료비 지원 등 지속적인 치매관리 서비스 제공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치매와 치매고위험 요소를 미리 발견하고, 효과적으로 치매를 예방하기 위해 오는 3월부터 「찾아가는 치매조기검진」 을 실시한다.
 
종로구치매안심센터와 함께 진행하는 「찾아가는 치매조기검진」은 관내 16개 동주민센터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주민들은 치매안심센터나 병원을 찾는 번거로움 없이 가까운 동주민센터를 방문해 간편하게 치매검진를 받을 수 있다.
 
찾아가는 치매조기검진은 3월부터 8월까지 매월 2~3개의 동주민센터에서 주 1회 진행된다. 3월에는 4일(월) 삼청동을 시작으로, 가회동(매주 수요일)과 청운효자동(매주 목요일)에서 치매검진을 실시한다.
 
치매전문교육을 받은 종로구치매안심센터 직원과의 일대일 문답 형식으로 치매선별검사를 하고, 검진에 따른 상담도 진행한다. 치매선별검사에서 대상자의 치매가 의심되는 경우, 종로구는 정밀검진과 치료비를 지원하는 등 치매관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종로구에 거주하는 만 60세 이상 주민은 누구나 검진을 받을 수 있다. 검진을 희망하는 주민은 동주민센터 일정을 확인하고 해당 검진일에 신분증을 가지고 동주민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검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가능하며, 검진에 소요되는 시간은 약 20분이다.
 
자세한 사항은 종로구치매안심센터(02-3675-9001) 또는 종로구보건소 건강증진과(02-2148-360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치매 걱정 없는 종로를 만들기 위해 주민의 치매 예방부터 치매환자와 가족들의 안심 관리까지 통합적인 치매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평창동에 위치한 종로구치매안심센터는 종로구에 거주하는 만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 예방 및 조기발견, 치료, 재활을 포함해 진행단계별 관리, 저소득층을 위한 치료비 지원, 치매 지원망 구축 등 치매통합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첨부 :
종로구_찾아가는 치매조기검진.jpg
 

 
※ 원문보기
서울특별시 종로구
• (2.28.)동주민센터에서 무료로 자전거 수리 받으세요
• (2.28.)종로구, 찾아가는 치매조기검진 실시
• (2.27.)종로구, 마을자치 실현 첫 삽 뜬다
(2019.11.08. 20:01)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내서재
추천 : 0
▣ 다큐먼트 작업
지식지도
알림∙의견
모든댓글보기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