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서울특별시 중구
일반 (일자별)
서울특별시 중구
◈ 내년 2월까지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 추진
이 사업은 매 겨울마다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펼치는 민·관 협력 모금운동이다.【복지지원과 맞춤지원팀 (3396-5313)】
내년 2월까지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 추진
 
중구(구청장 서양호)는 사회·경제적 어려움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저소득 주민들의 겨울을 보살피기 위해 내년 2월19일까지 '2019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을 전개한다.
 
이 사업은 매 겨울마다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펼치는 민·관 협력 모금운동이다.
 
구는 구청과 15개 동주민센터에 성금·품 접수창구를 개설하고 나눔 주간을 운영하며 모금생방송도 진행하는 등 어려운 이웃을 향한 온정을 모으는데 힘쓴다.
 
이와 함께 지원 대상 발굴, 후원 서비스 연계 등 사업을 진두 추진한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모금과 성금 배분을 맡는다.
 
조성된 성금은 저소득 주민들에게 긴급 생계비, 의료비 등으로 사용되며 독거노인, 장애인 가정, 한부모 가정, 결식아동 등 소외 계층에게도 지원될 계획이다.
 
아울러 구는 내달 12일(수) 오후1시30분부터 구청 잔디광장에서 딜라이브 서울경기케이블TV와 공동으로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모금생방송'을 진행한다.
 
이날은 김장 봉사를 비롯해 관내 유통기업, 전통시장, 후원기업과 마련하는 나눔 바자회 등 기부행사도 함께 열린다.
 
중구는 '따·겨'사업을 통해 매회 성금 목표액을 10% 초과 달성하고 있다. 이는 관내 독지가와 기업들의 변함없는 참여도 컸지만 주민들의 소액 기부도 줄지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이번에는 지난 20일 ㈜OB맥주에서 500만원 상당의 라면 565박스를 전달해 오면서 올 겨울 나눔의 첫 발을 디뎠다.
 
서양호 중구청장은 "강력한 한파가 예상되는 올 겨울은 그 어느 때보다 이웃들의 따뜻한 사랑이 필요할 때"라며 "어려운 이웃을 위한 주민들의 관심과 손길이 지속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성금·품 기부를 원하는 개인 또는 단체, 기업은 중구 복지지원과 또는 동주민센터에 마련된 접수창구에 기탁하거나 온라인 입금(우리은행 015-176590-13- 537, 예금주 : 사회복지공동모금회)하면 된다.
 

 
※ 원문보기
서울특별시 중구
• 노점 운영자 432명 대상 맞춤교육
• 내년 2월까지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 추진
• 신당8구역 주택재개발 사업시행 인가
(2019.11.09. 14:26)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내서재
추천 : 0
▣ 다큐먼트 작업
지식지도
알림∙의견
모든댓글보기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