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진주시 보도자료
일반 (일자별)
진주시 보도자료
◈ 진주시, 자동차부품생산업체와 고민은 나누고 미래를 열다
진주시와 경상남도가 11일 오전 10시 30분 정촌면에 소재한 진주뿌리기술지원센터에서 진주상공회의소, 정촌산단협의회, 경남테크노파크, 지역의 자동차부품생산업체 대표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공보관】
 
 
 
 
진주시, 자동차부품생산업체와 고민은 나누고 미래를 열다
- 자동차부품 생산업체와 간담회 열어 -
 
진주시와 경상남도가 11일 오전 10시 30분 정촌면에 소재한 진주뿌리기술지원센터에서 진주상공회의소, 정촌산단협의회, 경남테크노파크, 지역의 자동차부품생산업체 대표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최근 국내완성차의 매출과 수출감소, GM의 한국공장철수, 르노삼성차 노사문제 등으로 타격을 입은 지역의 자동차부품생산업체의 목소리를 현장에서 듣고, 미래형 자동차시장 확대에 따른 부품기업의 대응 및 지원방안을 논의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부품업체측은“현재 대부분의 자동차 제조사가 엔진 등 핵심부품은 수입에 의존하고 있어,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서는 국산화율을 높여야 한다.”며 부품 국산화 증대에 대한 요구사항을 전했으며“미래형 자동차시장을 대비하기 위한 기존 부품생산업체에 대한 지원시책을 마련해달라.”고 요청했다.
 
한편, 이정희 진주시 경제통상국장은 “시는 자동차부품업체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을 업체당 최대 7억원까지 지원하고 있으며, 자동차 산업과 연계한 소재부품업체를 지원하기 위해 올해 신규로 1억원의 예산을 들여 애로기술지원사업, 기술개발장비사용료 지원사업을 하고 있다.”며 “지역내 자동차부품업체의 현안은 진주시와 경남도가 함께 협의하여 해결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기업통상과
기업정책팀장 이진환
055-749-8133
 
 
첨부 :
0411 진주시 자동차부품생산업체와 고민은 나누고 미래를 열다 (1).jpg(720.0 KB)
0411 진주시 자동차부품생산업체와 고민은 나누고 미래를 열다 (2).jpg(987.3 KB)
 

 
※ 원문보기
진주시 보도자료
• 진주시, 농정 현안사업 현장점검 나서
• 진주시, 자동차부품생산업체와 고민은 나누고 미래를 열다
• 진주시, 쓰레기불법투기 야간 합동단속 실시
(2019.11.14. 09:39)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내서재
추천 : 0
▣ 다큐먼트 작업
지식지도
알림∙의견
모든댓글보기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