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진주시 보도자료
일반 (일자별)
진주시 보도자료
◈ 진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진주 아파트 사건 트라우마 회복에 적극 노력
진주시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4월 17일 새벽에 발생한 진주 아파트 사건으로 트라우마를 겪고 있는 목격자 및 아파트 주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심리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공보관】
진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진주 아파트 사건 트라우마 회복에 적극 노력
 
진주시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4월 17일 새벽에 발생한 진주 아파트 사건으로 트라우마를 겪고 있는 목격자 및 아파트 주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심리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사건 발생 다음날인 4월 18일 ~ 5월 12일까지 통합심리상담센터를 운영하여 25일간 57명을 대상으로 아파트 내 어린이도서관에서 114회 심리상담을 지원했다. 또한 5월 12일 이후에는 전문심리상담센터에서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6월 4일에는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무료 진료를 실시했다.
 
아울러 시는 다가오는 18일 국립부곡병원 2차진단 총괄업무 담당자를 초빙하여 사건 후 증가한 경찰의 행정입원 요청과 정신질환자(또는 정신질환 의심자) 관련 민원을 효율적으로 처리하고 지역 주민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하여 정신건강복지법(행정입원, 응급입원 등) 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오는 19일에는 아파트 내 경로당에서 국립부곡병원장(이영렬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을 초빙하여‘트라우마 치유의 시간’을 통해 재난 후 일어날 수 있는 심리반응과 대처법에 대한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오는 22일에는 아파트 야외광장에서 심리상담, 아로마 제품 만들기, 긍정의 단어 책갈피 만들기, 긍정의 말을 찾고 연습하는 긍정 어부, 위기상담전화(1577-0199) 공던지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아파트 주민들의 심리적 외상 회복을 촉진할 수 있도록 체험 공간도 마련한다.
 
진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시는 이번 사건 이후 영남권 트라우마센터(국립부곡병원)와 함께 아파트 주민들의 심리치유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경찰·읍면동·정신의료기관과의 협력을 통하여 지역 내 자·타해 위험이 있는 정신질환자(또는 정신질환 의심자) 관리를 철저히 하고 지역민들의 심리적 안정을 위해 노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진주시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749-5774)로 문의하면 된다.
 
치매정책과
주무관 박선아
055-749-4580
 

 
※ 원문보기
진주시 보도자료
• 진주시, 주민자치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 진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진주 아파트 사건 트라우마 회복에 적극 노력
• ‘법률홈닥터’진주시 일반성면 맞춤형 봉사활동 참여
(2019.11.14. 09:39)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내서재
추천 : 0
▣ 다큐먼트 작업
지식지도
알림∙의견
모든댓글보기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