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남양주시 보도자료
일반 (일자별)
남양주시 보도자료
◈ 조광한 남양주시장 6월에도 시정발전을 위한 휴일 정책투어 지속~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6월 들어서도 시정발전을 위해 휴일 휴식 반납이 계속되고 있다. 【홍보기획관 언론행정팀 - 박기림 (031-590-2062)】
조광한 남양주시장 6월에도 시정발전을 위한
휴일 정책투어 지속~
- 조광한 남양주시장 2일 외부 전문가들과 함께 평내동 ‘남양주 궁집’ 방문 -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6월 들어서도 시정발전을 위해 휴일 휴식 반납이 계속되고 있다.
 
조광한 시장은 휴일인 2일 정책투어 일정으로 평내동에 소재하는 ‘남양주 궁집’을 강성남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서울지역대학장 등 외부전문가 11명과 관계공무원 등과 함께 방문했다.
 
이날 조 시장은 김형섭 학예사의 안내로 궁집 내부를 전문가들과 함께 세세히 둘러보고 조성 및 활용방안에 대하여 조언과 자문 등을 들었다.
 
조광한 시장은 “도심 한복판에 이러한 문화재가 있다는 것이 우리시의 큰 자산이기에, 이것을 어떻게 잘 디자인해서 활용해야 할지가 중요하다”고 말하면서 “과거와 현재가 잘 결합되고 공간을 효율적으로 구성하기 위해 없앨 것은 없애고 리모델링할 것은 해서 단계별로 프로젝트를 추진해야한다”고 강조했다.
 
남양주 궁집은 조선시대 영조의 막내딸 화길옹주가 구민화에게 시집가자 영조가 그를 위해 지어준 집으로, 1984년 국가민속문화재 국가민속문화재란 의식주·생업·신앙·연중행사 등에 관한 풍속이나 관습, 이에 사용되는 의복·기구·가옥 등으로 우리만의 생활사가 갖는 특징을 잘 보여주고 전통적인 생활사의 추이를 이해함에 있어 그 가치와 의미가 인정되는 것으로 국가가 지정한 문화재를 말한다
 
제130호로 지정되어 그동안 (재)무의자문화재단(이사장 이병구)에서 사유지로 관리하여 시민들에게 개방이 안됐다.
 
이에 지난 5.17일 무의자문화재단에서 남양주시에 궁집 등을 기부 채납(공시지가 약68억원)하여 시민들이 볼 수 있는 기회가 찾아온 것으로, 앞으로 시는 보호구역내 남아있는 일부 사유지를 순차적으로 매입하고 방문객을 위한 편의시설 등을 확충하여 시민들에게 개방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정책투어에는 강성남 대학장외에도 김정곤 건국대 건축대학 교수, 김광현 서울대 공과대학 교수, 윤세웅 세계자연기금 대표, 인재진 호원대 공연미디어학부 교수, 박영순 단국대 문화예술대학원 커피학과 외래교수, 김재현 서경대 이공대학 산업경영시스템공학과 교수, 이영환 ㈜이웨스 대표, 김옥철 론리플레닛메거진코리아 발행인, 류영창 평화엔지니어링 부회장, 윤태규 가수 등이 함께 했다.
 

 
※ 원문보기
남양주시 보도자료
• 남양주시 ‘청년기본소득’ 2분기 신청ㆍ접수 시작
• 조광한 남양주시장 6월에도 시정발전을 위한 휴일 정책투어 지속~
• “출퇴근 하시기 힘드시지요~ 대중교통 개선을 위해 시민들의 불편사항을 듣기 위해 왔습니다.”
(2019.11.29. 10:17)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내서재
추천 : 0
▣ 다큐먼트 작업
지식지도
알림∙의견
모든댓글보기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