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지식디렉토리 참조목록 포함    백과사전 포함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경기도 보도자료  
경기도 보도자료
자 료 실
문서 개요
2019년
  2019년 4월
  4월 10일 (수)
도,10일 주민자치대회 개최. 고양시 대상 수상
경기도 초청 베트남 의료인 8명 연수 수료 … 누계 10개국 547명
이재명 “경기지역화폐 6% 할인, 골목가게와 살림에 도움”
(사진추가)도 농기원, 우수 농업전문경영인 8명 선발
5월부터 경기도 저소득층에 최대 4,500만원까지 전세금 대출 지원
이재명 “재난대비와 대응위해 자율방재단 역할 늘려야”
이재명, 독립운동가·강제이주 한인 후손 초청 ‘환영 만찬’ 열어
경기도 물향기수목원, 가족과 함께하는 ‘숲 체험교실’ 운영
홍역일일상황(4.10일 10시 기준)
도, 올해 ‘일자리 정책마켓’ 11개 사업 구매‥총 25억 원 지원
도, ‘미세먼지 비상대응 도민안심대책’ 추진 … 전국 최초로 ‘단계별’ 대응계획 담겨
임정수립 100주년 맞아 경기도 찾은 독립운동가 후손, “한국 배울 수 있는 책 필요”
세계적 유튜버 꿈꾸는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모여라!
도, 배추김치 식품제조․가공업체 특별단속 실시
‘내가 권하는 어린이 책’ 서평 공모
경기페스티벌 - 약속
13일 안양 중앙공원서 ‘경기도 도시농업의 날’ 행사
경기도일자리재단, 2019년도 창업기업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수정]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계원예대, 유튜브 콘텐츠 개발 산학협력 협약
2019 K-뷰티엑스포, 신흥시장 인도네시아서 63억 수출 길 열어
벚꽃 흩날리는 4월의 봄, 경기평화광장으로 꽃놀이 가자!
about 경기도 보도자료

▣ 경기도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5.15. 12:09 (2019.05.15. 12:09)

이재명 “경기지역화폐 6% 할인, 골목가게와 살림에 도움”

○ 경기지역화폐 구매‧충전 시 6% 할인
○ 이재명 지사 “지역화폐, 골목상권과 살림 모두에 도움”

  【보도기획담당관 (031-8008-2757)】  2019.04.10 오후 4:23:40
○ 경기지역화폐 구매‧충전 시 6% 할인
○ 이재명 지사 “지역화폐, 골목상권과 살림 모두에 도움”
 
 
“어머니 여기로 잠깐 와보세요. 지역화폐 아시나요? 장 보실 때 이걸로 보시면 6%를 지원해줘요”
 
이재명 도지사가 10일 수원 남문시장을 방문해 도민들과 대화를 나누며 경기지역화폐를 홍보했다.
 
이날 방문은 4월 1일부터 본격 발행되기 시작한 경기지역화폐 활성화를 위해 진행됐다.
 
이 지사는 경기지역화폐 홍보대사인 배우 김민교와 시장을 돌며 수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지역화폐인 ‘수원페이’를 직접 사용했다.
 
첫 번째로 들린 곳은 한 도넛츠 가게. 이 지사는 줄을 서서 기다리면서 앞서 줄 서 있던 50대 중반 여성들과 얘기를 나누며 지역화폐를 홍보했다.
 
이 지사는 한 손님에게 수원페이를 내보이면서 “염태영 시장님이 디자인을 잘해주셨죠? 앞으로 이걸 쓰시면 좋습니다. 6%를 경기도가 지원합니다”라며 말을 건넸다.
 
이에 한 손님은 “오늘 신청했다”, 다른 손님은 “오늘 처음 사용해봤다”며 화답했다. 주변에서 이를 지켜보던 한 노인은 지역화폐가 뭐 하는 것이냐며 옆 사람에게 묻기도 했다.
 
함께 한 김민교씨는 “(수원에서는) 가맹점 신청을 안 해도 그냥 카드가 써지냐”고 물었고, 이 지사가 “카드되는 곳은 그냥 써도 된다”고 답하자 “굉장히 편리한 것 같다”며 큰 눈을 더욱 크게 뜨며 호응했다.
 
경기도가 각 시군과 함께하는 경기지역화폐 ‘품앗이’ 홍보와 각 지자체의 적극적인 지역화폐 홍보가 역할을 톡톡히 해 내고 있는 셈이다.
 
줄을 서서 기다리던 이 지사는 차례가 돼 찹쌀 도너츠와 꽈배기 7천원어치를 사면서, 행사 전 10만 원을 충전한 수원 지역화폐 ‘수원페이’로 직접 결제했다.
 
이어 이 지사는 영동시장 ‘청년몰’에 있는 한 도자기 가게와 모자가게를 차례로 들렀다.
 
고등학교 1학년 때부터 20년 정도 도자기 공예를 했다는 젊은 사장이 운영하는 도자기 가게에서 이 지사는 아내와 같이 사용할 머그컵 두 개를 달라했지만, 한 쌍의 머그컵이 없자 아쉬움을 표하며 1만9,000원짜리 머그컵 하나만을 ‘수원페이’로 결제했다.
 
주인이 직접 페인팅을 해 모자를 판매하는 가게에서는 김민교씨가 3만 원짜리 모자를 ‘수원페이’로 구매하면서 “1,800원을 벌었다”며 ‘6% 할인’을 홍보했다.
 
이 지사는 이날 “우리가 지역화폐를 발행해서 골목에서 사용하면 시장을 포함한 골목상권이 살아나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지역화폐를 발행해서 사용하면 우리가 겪고 있는 경기침체, 경제적 어려움도 많이 해소될 수 있을 것”이라며 지역화폐에 대한 견해를 밝혔다.
 
이 지사는 특히 “생활비 쓰는 것을 지역화폐로 충전해서 쓰면 6%씩 꼬박꼬박 절약되고, 소득공제까지 된다”며 ‘6%할인’을 강조했다.
 
한편, 오는 29~30일 이틀 동안 세계적인 권위자들과 국내외 전문가, 석학, 지자체장 등이 참가하는 ‘2019 대한민국 기본소득 박람회’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기본소득’은 국내 최초로 경기도에서 추진하는 복지정책으로 올해 17만 5천여 명의 청년들에게 ‘청년기본소득’으로 분기별 25만 원씩 총 1,750여억 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첨부 :
이재명지사 경기지역화폐 남문 홍보.hwp
남문시장.jpg
남문시장1.jpg
남문시장2.jpg
 

 
※ 원문보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