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지식디렉토리 참조목록 포함    백과사전 포함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경기도 보도자료  
경기도 보도자료
자 료 실
문서 개요
2019년
  2019년 5월
  5월 16일 (목)
이화순 행정2부지사, 콜로라도주 경제개발청장과 경제협력 방안 논의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광주·전남 평생교육진흥원 MOU 체결, 경기도 지식(GSEEK)의 전국적 확산 기대
경기도, ‘사회복지담당자 힐링(Healing) 워크숍’ 개최
도, 김포지역 미세먼지 사업장 70곳 특별단속 … 10개 위반업소 적발
20일부터 경기도 전체 1,039개 측량업체 대상 일제 점검
도, 청소년 노동인권 매뉴얼 ‘알바요’ 배포 확산
곤충의 재발견! 영양만점 요리가 된 곤충
‘2019 공예주간-우리고장 도자문화 알리기’ 17일 이천서 개막
경기복지재단, 3주에 1번 ‘이슈브리프 발행’ … 복지관련 이슈 정리
도 중소기업 220여개사, 아세안 9개국 수출 지평 넓혔다
about 경기도 보도자료

▣ 경기도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5.16. 10:56 (2019.05.16. 10:56)

【행사】‘2019 공예주간-우리고장 도자문화 알리기’ 17일 이천서 개막

○ 한국도자재단,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과 공동주관으로 17일부터 ‘2019 공예주간’ 행사 개최
○ 전시, 마켓, 체험, 문화공연, 이벤트 등 도자문화콘텐츠 종합선물세트 한자리에
○ 김복한, 김세용, 서광수 등 도예분야 대표 대한민국명장 5인과 함께하는 도자체험 프로그램 마련돼
○ 17일부터 2일간,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야간 잔디밭 영화관 열어

  【한국도자재단 (031-645-0541)】  2019.05.16 오전 5:40:00
○ 한국도자재단,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과 공동주관으로 17일부터 ‘2019 공예주간’ 행사 개최
○ 전시, 마켓, 체험, 문화공연, 이벤트 등 도자문화콘텐츠 종합선물세트 한자리에
○ 김복한, 김세용, 서광수 등 도예분야 대표 대한민국명장 5인과 함께하는 도자체험 프로그램 마련돼
○ 17일부터 2일간,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야간 잔디밭 영화관 열어
 
 
도자관련 문화예술콘텐츠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공예축제, ‘2019 공예주간-우리고장 도자문화 알리기’ 행사가 이천에서 열린다.
 
한국도자재단은 오는 17일부터 26일까지, 10일간 이천세라피아 세계도자센터 및 국제교류광장 일대에서 ‘2019 공예주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 주최로, 한국도자재단과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공동 주관한다.
 
‘도자 빚는 도시 담기’를 주제로 전시, 참여광장, 아트마켓 등으로 구성되며 문화공연과 잔디밭영화관 등 부대행사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해 관람객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 비엔날레 20년 역사 ‘Thinking Hands : 생각하는 손’
 
이천세계도자센터에서는 ‘Thinking Hands : 생각하는 손’을 주제로 특별전이 열린다. 기억력이나 창작활동에 기여하고, 때로는 상상력을 증강시키기도 하는 손의 특별한 기능을 한국도자재단이 20여 년간 수집해 온 소장품으로 집중 조명한다.
 
특히, 거장의 생각하는 손, 손의 기록, 인간과 서사, 흙과 신체의 교차, 수공예와 디자인, 창조적 경험 등 6개 소주제를 구성 114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전시와 연계한 다양한 교육·체험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전문강사와 함께 교육지 체험 및 에티켓 교육을 진행하는 ‘어린이 교육 프로그램’, 손을 이용해 황토물로 그림을 그려보는 ‘황토로 그림 그리기’, 도자기 관찰 및 소장품 관리카드 작성 체험을 하는 ‘소장품 관리자 직업체험’, 점토로 얼굴을 만들어 보는 ‘흙으로 자화상 만들기’ 등이다.
 
그림그리기, 키네틱샌드놀이, 소프트블록놀이, 흙 도장 찍기와 같은 ‘손기능 체험’ 등도 진행된다.
 
◼ 도예분야를 대표하는 대한민국명장 5인과 함께하는 체험프로그램 마련
 
‘2019 공예주간-우리고장 도자문화 알리기’ 행사에는 관람객이 도자를 배우고,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가득하다.
 
특히, 김복한, 김세용, 서광수, 장영안, 최인규 등 도예분야를 대표하는 대한민국명장 5인과 함께 물레체험, 도자조각체험 등 도자를 빚으며 명장의 흥미로운 도자이야기를 들어보는 ‘대한민국 명장과 함께하는 도자 빚기’ 프로그램이 행사 기간 중 매일 진행될 예정이다.
 
또 정해진 양의 흙을 가장 높이 쌓아 올리는 ‘흙높이 올리기 대회’는 놀이형 체험프로그램으로 매 주말에 개최된다.
 
디자인 접시, 모자이크 액자, 색슬립 펜던트 등 작가와 함께 공예체험을 할 수 있는 ‘도자빚는 예술놀이마당’과 가마재임, 장작던지기, 장작패기, 도자빚기, 작품경매 등으로 구성된 ‘전통가마 페스티벌’ 등 관람객들이 도자문화와 더욱 친근해 질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 도자작품도 보고 먹거리도 즐기고, 아트마켓 한곳에
 
관람객이 지역 도예작품 및 공예상품 등을 구입할 수 있는 ‘도자 빚는 아트마켓’이 운영된다. 아트마켓에서는 직접 손으로 창작활동을 하는 문화예술인을 중심으로 개성이 담긴 공예작품을 판매한다. 이외에 특산품, 먹거리 등 지역특산물 장터가 마련돼 보고, 먹고, 즐길 수 있는 행사로 마련된다.
 
◼ 도자와 함께 빚는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열려
 
도자문화행사와 함께 즐기는 부대행사 프로그램도 다채롭다. 행사 중 금요일과 주말에는 웃다리 풍물판굿, 재즈밴드, 현악 4중주, 어쿠스틱 밴드 등 문화예술 공연이 펼쳐져 ‘2019 공예주간’의 열기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행사가 시작되는 17일과 18일 저녁에는 일몰 후 20시부터 국제교류광장에서 ‘잔디밭 영화관’이 열려 ‘2019 공예주간’의 밤을 더욱 풍성하게 할 계획이다. 17일에는 ‘라라랜드’, 18일에는 ‘감바의 대모험’을 잔디밭 영화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국도자재단 서정걸 대표이사는 “도자 예술인과 관련 산업인구가 밀집되어 있는 도자문화 전문도시 이천에서 공예주간 행사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행사를 위해 마련한 다양한 도자문화콘텐츠를 통해 도자문화를 더 많은 이들과 함께 공감하고 즐길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2019 공예주간-우리고장 도자문화 알리기’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과 일정은 한국도자재단 홈페이지(www.kocef.org)에서 확인 가능하다.
 
 
 
 
첨부 :
5. ‘2019 공예주간-우리고장 도자문화 알리기’ 17일 이천서 개막.hwp
5.명장과함께.jpg
5.이천토락교실.jpg
5.이천특별전_전시연계프로그램.jpg
5.전통가마소성.jpg
5.흙높이쌓기.jpg
 

 
※ 원문보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