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경기도 시군 보도자료
경기도 시군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3월
  3월 22일 (금)
고양시, 청년들을 위한 공간 조성에 나서
about 경기도 시군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고양시(高陽市)
(2019.04.01. 15:40) 
◈ 고양시, 청년들을 위한 공간 조성에 나서
고양시, 청년들을 위한 공간 조성에 나서

  【고양시】  2019.03.22 오후 5:22:16
고양시, 청년들을 위한 공간 조성에 나서
- 그룹 활동과 소통까지, 고양 청년공간이 고양시 청년정책의 중추
&sp;
고양시는 청년들이 서로 소통을 통해 교류하고 스스로의 잠재력과 가능성을 마음껏 펼치며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고양청년 복합지원공간’을 올해 8월 개소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또한 ‘경기 청년공간 내일스퀘어 사업’에 공모하여 3월에 최종 선정되었다.
 
고양 청년공간은 2019년 고양시 청년정책에서 가장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예정으로, 화정 고속버스터미널 2층을 리모델링해 456.92㎡면적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고양시 청년인구의 42%가 거주하는 덕양구에 위치하며, 지하철 3호선 화정역과도 인접해 접근성이 좋다.
 
공간 조성사업은 청년정책위원회, 청년정책협의체 및 지역 청년들의 의견수렴과 타 지자체의 청년공간 벤치마킹을 통해 추진할 예정이며, 청년의 자발적인활동과 사회 참여를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청년공간에는 회의실, 공유 서가, 스터디 등 그룹 활동을 위한 코워킹 스페이스와 휴식 공간 및 자유로운 소통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도 마련된다.
 
고양시는 일자리, 예술, 주거는 물론 취미활동 같은 청년들의 관심사를 다양한 프로그램과 연계해 청년활동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또한 작년까지 10개소로 운영되던 청취다방(청년들의 취업과 소통을 위한 수다방)을 올해 20여개로 확대하여, 접근의 편의성을 높이고 청년들의 문화 공간을 확장한다. ‘카페’라는 민간 공간에서 청년들이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을 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도록 추진 중에 있으며, 화정터미널에 조성될 청년 소통 공간에도 청취다방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청년공간을 통해 청년들이 겪고 있는 다양한 문제를 같이 고민하고, 청년들의 미래설계에 고양시가 든든한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원문보기
고양시(高陽市)
경기도 시군 보도자료
• 고양시, ‘제15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수상
• 고양시, 청년들을 위한 공간 조성에 나서
• 동두천시에 「희망나눔 행복드림」 착한일터 제3~5호 탄생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