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경기도 시군 보도자료
경기도 시군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7월
  7월 1일 (월)
고양시, ‘투명한 계약’으로 비리·유착 뿌리 뽑는다
about 경기도 시군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고양시(高陽市)
(2019.07.02. 09:56) 
◈ 고양시, ‘투명한 계약’으로 비리·유착 뿌리 뽑는다
- 민선7기 계약사무 목표는 ‘공정 계약, 관내업체 보호, 사회적 약자기업 보호’

  【고양시】  2019.07.01 오후 4:32:58
고양시, ‘투명한 계약’으로 비리·유착 뿌리 뽑는다
 
 
- 민선7기 계약사무 목표는 ‘공정 계약, 관내업체 보호, 사회적 약자기업 보호’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기존 관행에서 벗어난 공정한 계약문화를 정착시키는데 총력을 펼쳐나간다고 밝혔다
 
시 회계과 관계자에 따르면 공정한 계약환경 조성을 위해 올해 4월 수립한‘고양시 계약사무 개선계획’에 따라 관내업체와 사회적 약자기업을 보호함은 물론 무엇보다 투명하고 공정한 계약사무를 본격 추진해나간다는 방침이다.
 
주요 핵심은 업체와의 결탁을 사전에 완전히 차단한다는 것이다. 그동안 설계단계부터 특정 업체를 정해 계약요청을 하는 관행을 공정한 계약을 방해하는 주요 원인으로 보고 이를 근절함으로써 고양시 계약사무를 투명(공정)하게 운영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라는 것이다.
 
최근 한 언론사에서 “사업부서가 설계에 반영한 관급자재 구매요청을 회계부서가 갑자기 뒤바꿔 구매했다”며 업체선정 과정에 의혹을 사고 있다는, 사실을 왜곡한 내용을 보도한 바 있다.
 
이에 대해 회계과 관계자는 OO정비공사 관급자재 계약을 일례로 들며 “제품의 호환성 및 가격비교, 업체 간 형평성 등을 고려해 투명하고 공정하게 업체를 선정했고, 그 결과 설계에 반영된 구매가보다 무려 1억8천만 원의 예산을 절감했는데 오히려 특정 업체와 계약을 하지 않았다고 의혹을 제기하는 것을 이해할 수 없다”고 보도 내용을 일축했다.
 
고양시는 향후 계약과 관련한 비리나 특정 업체와의 유착관계 등을 원천 차단하는데 주력할 것이며, 이러한 사례가 발견될 시 사법기관 고발은 물론 관련업체 부정당 제재 등 시에서 취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행정조치를 취할 것임을 분명히 밝혔다.
 
시는 이러한 사항을 관련 업체에 주지시키는 한편 더 이상 청탁에 의존하지 말고 공정하게 경쟁해 주기를 당부하면서 고양시 민선7기 계약사무의 목표는 공정한 계약, 관내업체 보호, 사회적 약자기업 보호임을 강조했다.
 
더불어 관내 업체와의 계약기회를 고르게 확대해 지역 업체 보호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나갈 것임을 밝히면서 이번 기회에 최근 고양시와 계약을 맺은 관련업체 등에 공정하고 투명한 시의 입찰 운영방안에 적극 동참해줄 것을 정중히 요청 했다고 밝혔다.
 
 

 
※ 원문보기
고양시(高陽市)
경기도 시군 보도자료
• 고양시, 수돗물 수질사고 예방을 위한 ‘민관 합동 토론회’ 개최
• 고양시, ‘투명한 계약’으로 비리·유착 뿌리 뽑는다
• 오산시, 징수 세무행정 빛났다.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